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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가 정보

김부원 [운동전문가] 총답변: 223 하이닥 Score: 38
김부원 운동전문가
전문분야 : 성인운동 소아청소년운동 임산부운동 재활운동 질환별운동 근력운동 체중조절
소       개 :안녕하세요 현재 치매안심센터에 운동처방사로 근무 하고 있습니다.

건강Q&A

Question
하지정맥류 환자 운동 추천, 하지말아야할 운동 및 동작 알려주세요 SMART TAG : 심혈관계 혈관 청년(20~30대) 여성 흉부외과 외과 하지정맥류 건강증진

곡류의 생성은 없으나, 다리 안쪽의 큰 혈관의 판막이 기능을 제대로 하지 못해, 수술 혹은 레이저 권유 받았으나, 당시 나이가 너무 어려 관리 미흡에 의한 재발이 우려되어, 일단 보존적 치료를 지속하기로 했고, 현재도 보존적 치료로서 스타킹과 약물을 복용하는 중입니다. 아직까지 학생이기에 학교에서 졸업 기준을 충족시키기 위해 체육수업을 수강하는데, 그 종목이 크로스핏입니다. ...

자세히 보기 > 2021.04.08
Question
척추관 협착증세가 있을경우 런닝머신과 마이마운틴 중 SMART TAG : 근골격계 정신/신경계 장년(50대) 남성 정형외과 재활의학과 척추관협착증

제가 다니는 헬스장엔경사조절 안되는 런닝머신과경사조절되는 마이마운틴 있습니다. 둘 중 어느것이재활목적으로 보다 더 바람직한 운동기구일까요

자세히 보기 > 2021.04.08
Question
버피하고 나서 무릎 쑤셔요 SMART TAG : 근골격계 관절 슬관절(무릎관절) 슬개골(무릎뼈) 여성 청소년 정형외과 재활의학과 기타통증 무릎관절증

제가 체력이 좀 좋은데 한번에 쉬지 않고 점프 버피를 420개씩 하곤 합니다. 세트로 나누지 않고 그냥 계속 하는데 어느 날부터 무릎이 쑤셔요.이게 버피 때문인거 같은데 제가 지금 궁금한건 해결책이 아니라 앞으로 이대로 가면 뭐에 문제가 생기는지 궁금합니다.

자세히 보기 > 2021.04.08
Question
살찔려는 계획 세웠는데 봐주세요!! ㅎㅎ SMART TAG : 체중증량 청년(20~30대) 남성 가정의학과 영양

첫번째 식사 오전 7시 단백질 보충제 밥 두그릇 시금치 계란 2개 딸시 두번째 식사 오전 11시 단백질 보충제 밥 두릇 시금치 계란 1개 간식 호두 10개 2분의 1태 기준 세번째 식사 오후 3시 밥 두그릇 시금치 계란 1개 5시 운동 한뒤 단백질 보충제 네번째 식사 7시나 8시 밥 두그릇 시금치 계란 0개 11시나 12시 취침 시금치랑 밥만 먹으면 몸에 안좋은가요? 집에 ...

자세히 보기 > 2021.04.08
Question
어깨 와순 손상, 웨이트 운동을 전부 해도되는지 궁금합니다 SMART TAG : 근골격계 관절 인대/건/막 등 결합조직 어깨 청년(20~30대) 남성 정형외과 재활의학과 어깨통증

웨이트 운동을 하다가 어깨가 아파 한달전에 병원을 방문하여 MRI를 찍었더니 와순손상 판정을 받아서 재활운동만 하는중입니다. 와순손상일때 근력운동을 약간 해도 된다고 들었는데 통증이 없는 선에서는 웨이트 운동을 전부 해도되는지 궁금합니다

자세히 보기 > 2021.03.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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