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나이가 들어갈수록 바라는 것 중 하나는 실제 나이와는 상관없이 젊어보이는 것, 나이는 들었지만 늙어보이지 않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점은 평균수명의 상승과 더불어 더욱 많은 사람들에게서 살펴볼 수 있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이에 누군가는 동안이라고 불리우는 외모로 인해 걱정을 덜게 되겠지만, 반대로 누군가는 노안으로 나타나는 얼굴로 인해 수많은 동안성형의 방법들을 찾곤 한다.

안면거상술이 동안성형?

여성여성

흔히 젊어보이는 외모를 얻기 위해서 시행하는 방법 중 하나로 안면거상술의 방법을 볼 수가 있다. 실제로 수술 후 약 10년정도 이상이 젊어져 보이는 변화를 얻게 되는데, 과연 어떠한 점이 동안성형의 효과를 나타내는 것일까?

많은 사람들이 어려보이기 위해서 시행하는 방법들은 바로 주름제거에 대한 방법이다. 이마, 눈가, 팔자주름이나 입꼬리주름 등 여러 부위에 대한 주름제거 방법을 시행함으로 좀 더 젊어보이는 외모를 얻고자 하는 것인데, 물론 주름에 대한 문제를 살펴보는 것이 필요하지만 실질적으로 사람의 나이를 더욱 들어보이게 하는 원인이라고 한다면 얼굴처짐의 증상을 볼 수 있다.

얼굴처짐이란, 얼굴의 피부와 뼈, 근육 등을 팽팽하게 잡아서 유지시켜주는 조직(유지인대)이 느슨해지고, 또 늘어짐에 따라 피부층이 아래로 처지고, 또 턱 밑으로 늘어지는 등의 현상으로 인해 이전보다 납작해 보이는 얼굴, 네모낳게 변하는 얼굴의 형태로 나타나는 것이다. 실제 노안으로 보여지는 큰 원인 중 하나는 바로 이러한 얼굴의 입체감 소실에서 볼 수가 있다.

안면거상술의 방법은 기본적으로 이렇게 처지고 늘어진 얼굴의 형태를 제자리로 돌려주는 것인데, 실제 주름제거의 효과 또한 나타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첫 번째의 개선 목표는 바로 이 처짐의 개선이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광대라인을 회복시키고 턱밑으로 처진 피부층의 위치를 리프팅 하여 생기넘치는 입체적인 V라인의 효과를 얻게 하는 것이다.

물론, 이처럼 리프팅의 방법을 살펴본다면 안면거상술 외에도 다양한 방법들이 존재, 다양한 방향으로 시도될 수 있다. 때문에 어떤 방법을 시행할 것인지 선택해야 하는데,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본인의 상태에 적합한 동안성형의 방법이 무엇인지를 찾는 것이며, 이는 스스로의 판단보다는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필요하므로, 전문의와 상담을 해보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김창연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김창연 노블와이성형외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