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뷰티 · 다이어트

하이닥 의학기자 봉아라 원장ㅣ출처: 하이닥하이닥 의학기자 봉아라 원장ㅣ출처: 하이닥
환절기가 되면서 피부관리에 신경을 쓰는 이들이 많습니다. 푸석한 피부도 고민일 수 있겠지만, 속부터 차오르는 볼륨이 가장 중요하지 않을까 싶은데요. 특히 피부의 노화가 시작되는 20대 후반부터는 더욱 섬세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동안 미모의 포인트는 뭐니 뭐니 해도 피부의 탄력과 볼륨감이죠. 귀엽고 사랑스러운 이미지를 연상시키는 매력도 있지만, 보다 더 생기 있는 얼굴을 위해서는 볼륨이 기본입니다. 이를 위해 리프팅을 알아 보는 이들이 많지만, 이것만이 정답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옳지 않습니다. 피부의 탄력감도 물론 중요하지만, 필요한 부위에 적절한 볼륨감을 채워주는 것 역시 매우 중요하기 때문이죠.

리프팅의 경우 처진 피부를 끌어올려 주는 데에 집중한 시술인 만큼 탄력 개선에는 효과적이지만 볼륨감을 해결하는 데에는 미미한 효과를 보입니다. 이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콜라겐 부스터입니다.

콜라겐 부스터의 효과는 어디까지일까?
기존에 볼륨감을 채우기 위해 먼저 찾는 것이 필러였다면, 최근에는 자연스러운 볼륨을 채워주는 시술로 많이 기울고 있는 추세입니다. 가장 대표적으로 쓰이는 시술이 바로 쥬베룩, 쥬베룩 볼륨, 울트라콜 등인데요. 필러만큼의 드라마틱한 볼륨 효과까지는 아니지만 자연스럽게 차오르는 결과가 있어 높은 만족도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볼륨이 꺼져있는 부위나 주름 부위 등 고민되는 부위에 콜라겐 부스터를 시행함으로써 자가 콜라겐 생성이 촉진되고 해당 부위에 점차적으로 볼륨이 채워지는 원리입니다.


콜라겐 부스터ㅣ출처: 클립아트코리아콜라겐 부스터ㅣ출처: 클립아트코리아
쥬베룩, 울트라콜 등 콜라겐 부스터의 약물을 피부 얇은 층에 주입하면 피부톤 개선과 피부결 개선 등의 효과가 있으며, 주름 개선, 여드름 흉터 개선, 모공 축소 등의 효과도 있습니다. 팔자주름, 눈가주름, 이마주름 등 다양한 부위에 적용이 가능하여 더욱 인기를 끌고 있죠.

콜라겐 부스터의 부작용은 의료진의 실력에 따라서
이렇게 좋은 효과를 내는 시술이지만, 부작용에 대한 우려가 많습니다. 약물을 다량으로 주입할 경우 되려 부자연스러운 결과를 초래하여 만족도를 떨어뜨릴 수 있고 시술을 진행하는 의료진의 실력에 따라서 결과가 달라질 수도 있습니다. 손으로 직접 약물을 주입하는 시술인 만큼 고민이 되는 부위를 정확히 캐치하여 최대한의 효과를 내는 것이 바로 의료진이 몫입니다.

과한 욕심으로 한 부위에만 집중적으로 과도한 양의 약물을 주입하면 결절이나 이물감 등의 부작용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개인에 따라서 각자 피부에 맞지 않는 약물을 사용할 경우에 발진, 두드러기, 홍조 등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전문의와의 상담 후 본인에게 필요한 부위에 적절한 용량만을 처방받아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길 바랍니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봉아라 원장 (가정의학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봉아라 리셋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