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칼럼

뉴스/칼럼>
헬시라이프

항산화 성분이 가득한 건강 채소로 사랑받는 토마토. 그런데 방울토마토가 큰 토마토보다 영양이 더욱 풍부하다는 사실을 아는지? 맛있는 데다 한입에 쏙쏙 먹기 편하고 영양까지 만점인 방울토마토는 나른해지기 쉬운 봄철 건강 관리에 제격이다.

방울토마토

방울토마토는 채소 중에서 가장 구연산이 많이 들어있다. 구연산은 지방과 젖산을 분해해 에너지를 생성하며 피로를 해소하고 식욕을 증진하는 역할도 한다. 또 체내에 흡수되기 어려운 미네랄의 흡수율을 높이는 기능도 한다.

방울토마토에는 토마토 하면 떠오르는 성분인 ‘리코펜’이 일반 토마토의 2.5배 이상 많이 함유돼 있다. 붉은색을 띠는 색소인 리코펜은 카로티노이드의 일종인데, 카로티노이드는 활성산소를 없애주는 항산화력이 강한 것이 특징이다. 그중에서도 리코펜은 특히 항산화력이 강해 베타카로틴의 2배, 비타민 E의 100배의 항산화력이 있다고 알려졌다. 따라서 기미와 주름 등 피부 노화를 예방하는 데 효과적이다.

비타민과 미네랄 역시 일반 토마토보다 방울토마토에 더 많은 양이 들어있다. 부종과 고혈압을 예방하는 칼륨,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칼슘과 마그네슘, 빈혈 예방에 도움이 되는 철분과 몰리브덴 등 다양한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으며 비타민 A와 B군, 비타민 C도 풍부해 주요 영양소의 대사를 촉진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방울토마토는 생으로 섭취하는 경우가 많지만 익혀 먹어도 좋다. 방울토마토의 리코펜은 열에 강해 가열해도 쉽게 파괴되지 않으며 지용성이기 때문에 기름과 함께 조리하면 흡수율이 높아지기 때문이다.

Smart tag : 주름 만성피로증후군 기미

뉴스 작성자

박혜선 사진

박혜선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프로필 보기
  • 전문 올바른 건강정보 알리기
  • 이메일 nalgae4u@mcircle.biz

네티즌 의견

댓글 작성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