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뷰티 · 다이어트

Q. 물 대신 우엉차를 마시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지 궁금합니다.

우엉우엉

A. 최근 매스컴을 통해 우엉차가 다이어트에 좋다는 내용이 알려지면서 다이어트를 위해 우엉차를 선택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우엉차 자체가 체중을 감량하는 효과는 따로 입증된 바가 없습니다.

물 대신 우엉차를 많이 마신다고 해서 따로 부작용이 있거나 하지는 않으므로 맹물을 그냥 마시는 것이 힘든 분들은 고소한 맛이 있는 우엉차를 마시는 것도 나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다이어트 효과만을 바라고 우엉차를 마신다면 실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엉에는 쌉싸름한 맛을 내는 사포닌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것이 차로 끓이면 우러나옵니다. 사포닌 성분은 인삼에도 함유되어 있는 항산화 성분으로 혈관의 콜레스테롤을 배출시키고 면역기능을 높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 우엉에는 식이섬유소가 풍부하므로 차로 마시지 않고 조리하여 반찬으로 드시면 오히려 포만감을 주고 배변에도 도움을 주어 이것이 다이어트 하는데 일부 도움이 될 수는 있습니다.

유행하는 다이어트 방법을 따라하기 보다는 규칙적인 식사를 하되 먹는 분량을 조금씩 줄여나가고, 고칼로리 음식의 섭취를 줄이면서 신체활동이나 운동을 충분히 하는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체중이 갑자기 줄어들지는 않지만 서서히 체중이 감량되면서 요요현상 없이 잘 유지되는 진정한 다이어트가 될 것입니다.

<도움말 = 하이닥 영양상담사 김계진 (영양사)>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박혜선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 hidoceditor@mcircle.biz
기사보기
김계진 (주)메디플러스솔루션 영양사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