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과거에는 사람들이 맛있는 음식을 먹고 편안하게 휴식을 취하며 여가를 보냈다면, 최근에는 건강한 음식을 먹고 돈과 시간을 아낌없이 투자하여 웰빙을 즐기는 이들이 늘고 있다. 보편적인 생활방식에서 벗어나 본인에게 맞는 것과 원하는 것을 명확하게 추구할 만큼 소비자들이 더욱 현명해진 것이다.

이러한 현상은 유방확대수술의 경우도 마찬가지이다. 작은 가슴 콤플렉스에 시달리던 여성이 마지막 방법으로 성형수술을 택했지만, 수술방법은 내가 원하고 나에게 적합한 것을 고르는 것이다. 유방확대수술은 라운드타입 혹은 물방울타입 등 보형물을 삽입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몸속에 보형물을 넣는 것이 꺼려진다면 가슴지방이식을 고려해 볼 수 있다.

비키니를 입고 선글라스를 쓴 여성비키니를 입고 선글라스를 쓴 여성

가슴지방이식은 신체의 불필요한 지방을 가슴에 이식하는 수술로, 내몸에서 채취한 자가지방을 이용하기 때문에 보형물에 비해 수술이 간단하여 회복이 빠르며, 통증 및 흉터가 거의 없는 것이 큰 장점이다. 반면에 사람마다 생착률이 달라 주입한 지방이 흡수될 수 있고, 너무 마른 사람의 경우 지방량이 충분하지 않아 만족도가 떨어질 수도 있다.

이러한 자가지방 가슴성형의 단점을 보완한 것이 바로 줄기세포 가슴지방이식이다. 기존의 가슴지방이식이 자가지방만 활용했다면, 줄기세포 가슴지방이식은 지방세포와 줄기세포를 함께 이용해 생착률을 높였다. 지방줄기세포는 피하지방조직에 존재하며 혈액이나 골수보다 줄기세포를 다량으로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성장인자를 분비하고 혈관생성을 유도하여 지방세포의 생착을 촉진시켜주므로 재흡수율은 낮추고 생착률은 높인 것이다.

지방만 이식할 경우에는 재흡수율이 높아 이식 후 20~30%만 남게 되지만 줄기세포를 함께 이식하면 지방세포가 잘 자랄 수 있도록 영양분을 공급하여 시간이 지난 후에도 60~80%의볼륨이 유지된다.

줄기세포 가슴지방이식은 우리 몸에서 가장 지방이 많은 복부 또는 허벅지의 지방을 채취하여 가슴에 이식을 하기 때문에 군살은 없애고 볼륨 있는 가슴을 가질 수 있는 1석2조의 수술법이다. 특히, 줄기세포 가슴지방이식을 하기 위해서는 줄기세포 분리 전문 연구원이 줄기세포와 지방세포를 정교하게 분리하는 작업이 필요하기 때문에 이러한 협진시스템이 잘 갖추어져 있어야 한다. 또한 줄기세포의 생존도, 순도, 미생물오염도 등의 검사를 통해 적합여부를 판단하고, 줄기세포 가슴지방이식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수술을 진행해야 안전한 지방이식이 가능하다.

<글 = 더성형외과 옥재진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옥재진 더성형외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