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뷰티 · 다이어트

하이닥 의학기자 윤태경 원장ㅣ출처: 하이닥하이닥 의학기자 윤태경 원장ㅣ출처: 하이닥

눈 밑에 지방주머니가 불룩하게 나와 있으면 다크서클이 생겨 나이 들어 보이거나 어두운 이미지를 주기 쉽다. 다크서클을 개선하는 방법은 원인에 따라 달라지는데 대표적으로 △눈 밑 지방의 돌출과 함몰 △피부 처짐에 의해 피부 색소침착이 일어나 검게 변한 경우 △눈 밑에 혈관이 드러난 경우 등이 있다. 그중에서도 눈 밑 지방이 돌출되거나 함몰돼 그늘이 생겨 다크서클이 생긴 경우에는 그 부위를 주변 피부 높이만큼 지방으로 채우는 ‘눈밑지방재배치’를 통해 눈가를 밝힐 수 있다.

눈밑지방재배치는 눈꺼풀의 안쪽 결막 부위를 이용해서 수술하는 방식으로, 불룩 튀어나온 지방은 움푹 팬 눈물고랑 부분으로 옮기고, 꺼진 부위는 볼륨감을 높이고 돌출된 부분은 평평하게 해 눈 밑을 고르게 하는 수술이다. 눈밑지방재배치 수술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것은 어두운 색깔의 문제가 아닌 모양의 문제를 가진 경우다.

눈 밑 지방이 불룩하고, 그 아래 눈물 고랑이 깊게 패어 있는 경우에 눈밑지방재배치를 통해 피곤한 인상과 눈 밑 처짐 등에 도움을 준다. 어둡고 칙칙한 인상을 개선하기 위해 남녀노소 불문하고 눈밑지방재배치를 받는 만큼 부작용에 대한 걱정도 있다. 지방을 고르게 재배치하지 않았을 경우 움푹 팬 듯한 느낌을 줄 수 있다. 특히 지방이 충분하게 재배치되지 않았을 경우 해당 부위의 인대가 도드라져 보이고, 고랑이 져 보이면서 더 어둡게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이에 대한 부분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물론 눈밑지방재배치 시 이러한 사항들을 사전에 충분히 상담하고, 개인 피부 상태 및 지방의 구조, 피부 두께 등을 고려하여 수술한다면 보다 밝은 눈 밑을 만들 수 있으며 지방 자체가 부족할 경우 미세지방이식을 함께 시행하면서 개선 또한 가능하기 때문에 안심하고 눈밑지방재배치 수술을 받을 수 있다.

재발이 빠른 것에 대해 걱정하는 사람들도 많은데, 보통 재배치를 해야 할 케이스인데 제거만 하는 경우 잔 부기가 빠지면서 재발한 것처럼 보인다. 기술적으로 재발할 가능성도 있지만 본원에서는 재배치의 내고정, 그리고 격막강화까지 2중으로 고정하는 술기를 적용하여 가능성을 최소화하고 있다. 민감하고 예민한 눈 주위의 피부이기 때문에 세심한 치료가 필요하며 사람마다 눈 모양과 피부 두께, 눈 밑 지방량, 눈물 고랑의 패임 정도 등이 다르기 때문에 환자별 1:1 맞춤 시술이 가능한 의료진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다년간의 임상 경험을 통한 노하우를 가진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한다면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윤태경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윤태경 무드온성형외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