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식사를 많이 먹지도않는데 체중이 불어납니다
안녕하세요?
찜통더위 잘지내시나요?
식사를 많이 먹지도않는데 체중이 불어납니다
아침은 과일조금 유산균에 견과류 점심은 밥 반공기정도 저녁은 먹을때있고 (늦은 점심할땐)
거를때도있고요
운동은 06시부터 헬스2시간 1일간격으로 산행
2시간정도 일주일에 4,5일정도는 운동을합니다
내과에서 갑상선저하증 검진도했으나 이상없고요
답변
Re : 식사를 많이 먹지도않는데 체중이 불어납니다
우지희
우지희[영양사] 위고다이어트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우지희 입니다.
무더위에도 체중관리를 위해 노력하시는군요.
현재의 식단과 운동량으로 보면 체중이 증가할 이유가 없어 보이는데
혹시 체성분 검사를 통해 근육량과 체지방량을 확인해 보셨는지요?
체지방이 잘 감량 중임에도 근육량이 증가하면 체중 자체도 증가한 것으로 보이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앞으로는 체중이 아닌 체지방량과 근육량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현재 식단에서 보완을 하자면 저녁 섭취 시간과 내용도 계획을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불규칙적인 식사는 호르몬 안정이 어렵고 이는 체지방량과 체중에도 영향을 끼치기 때문입니다.
또한 저녁을 드시지 않을 경우 탄수화물 및 단백질 섭취량 충족이 어려워보입니다.
저녁에도 현미밥과 같은 탄수화물군과 단백질군(콩,두부,생선,해산물,살코기 등)과 채소군으로 구성하여
식사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식사를 많이 먹지도않는데 체중이 불어납니다
이수연
이수연[운동전문가] 쥬비스목동점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수연 입니다.
식단 대비 체중이 증가되는 원인은 다양할 수 있습니다.
운동하시는 것 대비 드시는 식사의 영양소가 부족하시게 되면 체내에서 드신 음식 대비 체내에서 에너지원을 사용하지 않고 저장하는 현상이 강해집니다.
때문에 다이어트식단이라고 하여도 또는 일반적인 식단 안에서도 체내 영양 균형을 위해 그리고 드신 음식을 저장하지 않는 체내 환경을 위해 규칙적인 시간대에 맞춰 다양한 영양소 균형이 맞춰진 식사를 진행하시는 것이 오히려 체내 저장하지 않는 환경 구성과 체지방 감량에 효과적입니다.
도움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