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181cm 56kg 고2입니다 아침은 잠때문에 안먹고 ...
SMART TAG : 체중증량
181cm 56kg 고2입니다 아침은 잠때문에 안먹고요 점심저녁다챙겨먹고 야식도 라면에다가 간식자주챙겨먹는데 살은절대안며요 진짜 살 찔려고 먹고자고해봤는데도 안되네요 식습관을 바꿔야하나요
답변
Re : 181cm 56kg 고2입니다 아침은 잠때문에 안먹고 ...
박은종
박은종[운동전문가] 운동전문가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박은종 입니다.
야식을 자주 먹는 걸로 살을 찌우려고 하시는 것보다 근력운동을 통해 근육량을 늘려 체중을 증가시키는 게 건강한 살찌기 방법일 듯 합니다. 야식으로 살을 찌려고 하면 오히려 체내 지방량은 계속 높아지고, 위에 부담을 주어 좋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181cm 56kg 고2입니다 아침은 잠때문에 안먹고 ...
정선화
정선화[영양사] 임상영양사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정선화 입니다.
아직 성장이기 때문에 성장에 포커스를 두고 식생활 관리를 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살이 찐다는 것은 고열량의 음식보다는 근력을 증가시킬수 있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운동으로는 근력운동으로 근육을 키우시고...
근력을 증가시키는 식사요법으로는
1. 충분한 단백질 섭취
- 매 끼만다 두부, 계란, 생선 등 충분히 섭취
2. 질 좋은 지방 섭취
- 오메가 3, 단일불포화지방 등등 질 좋은 지방을 섭취하세요.
질 좋은 지방 섭취는 에너지 대사에 도움을 줄수 있습니다.
4. 단당류 제한
설탕, 시럽등 제한 합니다.
5. 인스턴트, 패스트푸드 제한 합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