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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Q&A

질문

제가 너무 심한 저체중인데 살이 안 찝니다ㅠㅠ

저는 183에 53키로고요
어렸을 때부터 항상 몸이 이랬습니다
체지방률은 6~7프로입니다
체지방이라도 늘리고 싶어서 하루 2500칼로리 이상, 5개월 넘게 섭취해도 똥만 많이 싸고 체중에 전혀 변화가 없습니다
무산소 운동을 병행해도 근력만 세져요
제 하루 필요 칼로리보다 천 칼로리 이상 꾸준히 먹어도 살이 전혀 안 붙고, 똥만 많이 싸는 걸 보면 소화력 문제 같은데 이런 경우 어떻게 해야 체중을 늘릴 수 있을까요?
식단은 하루 네끼였고 평범한 집밥에 주로 오리고기를 먹었고, 하루에 콩밥 3공기, 아보카도 바나나 한개씩, 떠먹는 요거트 4개, 견과류 믹스 500 칼로리, 올리브유 250칼로리, 계란 2개 추가해서 먹었습니다
위에 써둔 걸 추가하고, 거기에 집밥도 함께 먹었는데 똥만 계속 쌌습니다


답변

Re : 제가 너무 심한 저체중인데 살이 안 찝니다ㅠㅠ
홍인표
홍인표[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8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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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저체중으로 고민이시다니 안타까운 상황이군요. 체중 증가가 쉽지 않은 경우가 있어 많이 힘드셨겠습니다. 몇 가지 도움이 될 만한 제안을 드리겠습니다.

기초 대사량을 확인하세요
개인의 기초대사량을 알면 하루에 필요한 칼로리를 계산할 수 있어 적정 칼로리 섭취가 가능합니다.
작은 식사 자주 하기
하루 3끼 식사 외에 3회 이상 간식을 더해 자주 작은 분량을 섭취하는 것이 도움됩니다.
고칼로리 고단백 식품 섭취
땅콩버터, 치즈, 요거트, 견과류 등 칼로리와 단백질이 높은 식품을 섭취하세요.
충분한 휴식과 수면
스트레스를 줄이고 피로를 회복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운동을 병행
근육량 증가를 위해서는 유산소 운동과 근력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필요 시 전문가 상담
영양 불균형이 지속되면 의사나 영양사의 도움을 받는 것도 고려해보세요.

천천히 노력하되 스트레스는 갖지 마세요. 적절한 식단과 생활 습관 개선으로 반드시 증가할 수 있을 것입니다. 꾸준히 힘내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