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헬시라이프

매일 점심먹고 꾸벅꾸벅 졸고있지는 않나요?
춘곤증도 방치하면 병이 된다는 사실!
하이닥 추천하는 '춘곤증 이기는 꿀-팁'으로 현명하게 극복해보세요.

1. 미네랄과 비타민이 풍부한 제철 음식으로 에너지 충전

따뜻한 봄이 되면 신진대사가 활발해지면서 더 쉽게 피로를 느낀다는 사실!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제철 과일과 봄나물로 에너지를 보충하자. 단, 과식은 금물! 식곤증이 더 심해질 수 있다.

하이닥 Pick! 새콤달콤 딸기와 향긋한 냉이로 봄철 피로해소!

2. 카페인과 이별!

춘곤증은 몸이 봄에 적응하는 자연스러운 현상! 과도한 카페인으로 몸을 혹사시키지 말자.

하이닥 Pick! 커피대신 비타민C가 풍부한 민들레차로 향긋한 티타임!

3. 간단한 스트레칭으로 피로 타파!

가벼운 스트레칭은 근육 긴장도 유지를 돕고 혈액순환을 도와 낮 시간의 피로 해소에 효과적!

하이닥 Pick! 사무실에서 졸릴 땐, 하체스트레칭으로 피로를 날려보자.

4. 너무 졸립다면? 잠깐이라도 눈을 붙이자

그렇다고 억지로 잘려고 하기보단 피곤할 때 잠시 누워있는 것만으로도 혈압 조절과 심신 안정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하이닥 Pick! 낮잠 베개로 잠시나마 꿀잠 타임

5. 자도자도 피곤하다면? 간이 중요해!

간 기능이 저하하면 피로가 쌓일 수 있다는 사실!

간을 보호하고 간 기능을 개선하는 성분을 추가로 섭취하면 피로 축적 방지에 도움이 된다.

하이닥 Pick! 간 기능 개선과 피로회복 효과가 있는 UDCA와 비타민B가 함유된 제품으로 Pick!

6. 도와줘~! 영양보충제

몸에 좋은 음식을 찾다가 탈 나는 것보다 영양보충제를 먹는 당신은 현명한 사람! 특히 비타민B가 풍부한 영양제를 섭취하면 아침에 훨씬 개운하게 일어날 수 있다.

하이닥 Pick! 필수 비타민B 8종과 항산화 성분까지~ 골고루 담긴 영양제로 선택!

Smart tag : 만성피로증후군

뉴스 작성자

김윤정 사진

김윤정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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