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헬시라이프

안녕하세요, 프로골퍼 류가형입니다.
두 번째는 등 스트레칭입니다.
골프 스윙에서 등이 굽거나 너무 꺾인 자세가 아니라 중립적인 자세를 유지해야 좋은 임팩트와 자세가 될 수 있습니다.

▲ 골프 스윙에 도움이 되는 다이나믹 등 스트레칭
1. 위아래로 팔을 벌려 등이 펴지도록 해주세요.
2. 두 팔을 교차하면서 10회 반복해 주세요.

▲ 중국골프국가대표팀 자문의 / 라파 골프 앤 척추 클리닉 유재돈 원장
등이 골프에 있어서 중요한 이유는 견갑골의 움직임과 몸통 회전에 영향을 주기 때문입니다. 현대인의 경직되고 굽어진 등의 모양은 몸통의 회전반경을 줄이게 됩니다. 몸통의 회전반경이 줄어든 상태에서 스윙을 하게 되면 비거리의 감소를 가져오게 됩니다.

* 제작: 하이닥 미디어콘텐츠팀 [기획: 류가형, 이동훈 / 촬영: 이동훈, 김영삼 / 편집: 이동훈]

Smart tag : 골프엘보 등통증 관절 말초신경

뉴스 작성자

유재돈 사진

유재돈 정형외과 전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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