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뷰티 · 다이어트

현대인들은 불규칙한 식습관과 생활습관으로 인해 비만해지는 경우가 많다. 특히 직장인들은 대부분의 시간을 앉아서 보내기 때문에 지방 축적이 더욱 쉽게 일어난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일상생활에서 쉽게 실천 가능한 건강한 생활습관을 갖추는 것이 중요하다.


직장인들은 대부분의 시간을 앉아서 보내기 때문에 지방 축적이 쉽게 일어난다ㅣ출처: 미드저니직장인들은 대부분의 시간을 앉아서 보내기 때문에 지방 축적이 쉽게 일어난다ㅣ출처: 미드저니
1. 자주 일어나서 움직이기
직장에서 일하는 동안 30분에 한 번씩은 일어나서 몸을 움직이는 것이 중요하다. 일단 일어나서 움직이면 대근육을 사용하게 되는데, 이때 에너지를 소모하게 되어 체내 지방을 연소시킬 수 있다. 또한, 자리에서 일어나서 움직이면 혈액순환이 촉진되고 근력이 강화되어 뼈 건강을 유지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더불어 이는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데도 효과적이며, 정신적인 안정감을 가져다 줄 수 있다. 간단한 스트레칭 운동을 하거나 화장실에 가거나 물을 뜨러 가는 등의 방법을 이용해 30분에 한 번씩 기립할 것을 권한다.

2. 습관적인 간식 줄이기

과도한 간식 섭취는 체내 지방이 쌓이는 가장 큰 원인 중 하나이다. 이러한 습관은 비만과 대사증후군 등의 질환을 유발할 수 있다. 따라서 건강을 위해서는 적절한 간식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간식량을 줄이는 것이 힘들다면 최소한 건강한 간식을 섭취하도록 한다. 과일, 견과류, 그릭 요거트 등 건강한 간식을 준비해 놓도록 한다.

3. 충분한 수면 취하기
밤에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은 체중 감량에 큰 도움이 된다. 밤에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않으면 체내 호르몬 균형을 불규칙해져 식욕과 대사에 이상이 생긴다. 이에 따라 식욕이 증가하고, 대사 속도가 떨어져 체내 지방이 쌓이기 쉬워진다. 또한, 수면 부족으로 인해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 분비량이 증가하면 체내 지방이 쉽게 쌓이기 때문에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조수완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 hidoceditor@mcircle.biz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