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Q. 양쪽 눈에 벌레 같은 회충이 보여서 시야를 방해하는데 이 증상은 왜 나타나는 건가요? 그리고 증상이 더 악화할 수도 있나요? 왜 나타나는 것이고, 치료 방법은 무엇인지 알고 싶어요.
 
비문증비문증A. 누구나 한 번쯤 갑자기 눈앞에 날파리와 같은 까만 점이 떠다니거나 플래시가 번쩍거리는 현상을 경험한 적이 있을 것입니다. 이를 비문증이라고 하는데, 보통은 시간이 지나면 괜찮아지지만, 증상이 지속되고 까만 점의 숫자가 늘어날 경우에는 망막이 찢어져 구멍이 나는 ‘망막열공’이나 망막이 아예 떨어져 나가는 ‘망막박리’를 의심할 수 있습니다.
 
비문증은 노화로 발생하는 현상이지만 최근 스마트폰 사용량이 증가하면서 젊은 사람들에게서도 많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따라서 평소 식이요법과 생활습관을 통한 관리가 중요하겠습니다.
 
우리 몸은 필수 영양소인 비타민과 미네랄을 필요로 합니다. 당근이나 해조류, 시금치 등에 들어 있는 비타민 A와 과일이나 브로콜리 등 녹색 채소에 들어 있는 비타민 C는 혼탁해진 유리체를 건강하게 하는 데 좋습니다. 또한, 눈 주변의 근육을 풀어주고 혈액순환을 돕는 마사지나 찜질, 눈 운동을 주기적으로 해주면 근본적인 눈 건강을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도움말 = 하이닥 상담의사 유용성 (안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최송이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 hidoceditor@mcircle.biz
기사보기
유용성 누네안과병원(서울)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