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칼럼

뉴스/칼럼>
뷰티 · 다이어트

고양이와 강아지가 기지개를 켜는 모습을 보면 앞발을 앞으로 길게 뻗고 뒷다리를 세워 마치 △모양처럼 몸을 만든다. 이를 다운 독(Down dog) 혹은 견상 자세, 아도 무사 스바나아사나라고 한다. 어려운 기술 없이도 텔레비전을 보거나 잠들기 전에 하면 효과 좋은 견상 자세의 장점을 알아보았다.

다운 독 자세는 어떻게?
다운 독 자세 ① 어깨너비로 벌린 손을 바닥에 대고 다리는 골반 넓이로 벌린다.
② 엉덩이를 들어서 삼각형 모양을 만들어준 후 등을 강아지가 기지개를 켜듯 쭉 내려 준다. 이때 어깨에 힘을 너무 주지 말 것 ③ 자세가 힘들다면 발뒤꿈치를 떼거나 무릎을 굽혀 다운 독 자세를 해준다.
④ 점차 익숙해지면 다리를 펴는 것이 좋다.

다운 독 자세의 효과는?
△ 구부러진 어깨를 당당하게
요즘 버스나 지하철 등 대중교통에서 어깨를 쭉 피는 사람은 보기 힘들다. 매일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현대인은 늘 고개를 숙이고 어깨가 웅크려져 있기 때문이다. 어깨를 습관적으로 웅크리면 목 디스크나 어깨 결림이 생기기 쉽다. 다운 독 자세는 가슴과 어깨를 젖혀줘 나쁜 자세로 생기는 통증을 완화하고 전신의 유연성을 높이는 효과가 있다.

△ 혈액 순환 활성화
다운 독 자세를 하면 머리가 아래로 향해 뇌로 가는 혈류와 전반적인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도와준다. 이는 독소를 배출해주고 산소와 영양 공급을 원활하게 만들어 눈의 피로나 스트레스 등을 완화한다.

△ 날씬한 다리 라인 완성
온종일 앉아서 생활하느라 현대인의 다리는 저녁만 되면 퉁퉁 붓는다. 기지개를 켜듯 다리를 쭉 펴면 종아리와 허벅지가 자연스럽게 스트레칭 되어 부어 있는 다리의 부종을 빼고 날씬한 다리 라인을 만들 수 있다.

Smart tag : 어깨통증 어깨 인대/건/막 등 결합조직

뉴스 작성자

이보미 사진

이보미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프로필 보기
  • 전문 헬스, 건강, 운동, 의학
  • 이메일 bom@mcircle.biz

네티즌 의견

댓글 작성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