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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에서는 주스나 잼, 건과일로 즐겨 이용되는 크랜베리. 미국 명절인 추수감사절에는 칠면조 고기와 함께 크랜베리 소스를 반드시 곁들이는 것으로 알려진다. 크랜베리는 특유의 새콤달콤한 맛과 함께 베리류의 과일에 풍부한 비타민 C는 물론 안토시아닌, 쿼세틴, 식이섬유 등 다양한 효능을 가진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다.

크랜베리

미용 효과 풍부한 비타민 C 풍부

크랜베리에 많이 들어있는 비타민 C는 피부 미백 효과와 함께 콜라겐의 생성에도 깊이 관여해 피부 처짐 개선과 노화 방지에 효과적인 ‘미용 비타민’이다. 또한 혈액 중 백혈구의 작용을 강화해 면역력을 향상시켜 환절기 감기 등 감염성 질환 예방에도 좋다. 비타민 C는 수용성 비타민으로 한 번에 많이 섭취해도 필요량 이상은 배설되므로 크랜베리와 같은 과일을 자주 섭취해 보충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시력 개선과 대사증후군 예방하는 안토시아닌 함유

크랜베리에는 폴리페놀의 일종인 안토시아닌도 많이 함유돼 있다. 안토시아닌은 시력 개선에 도움을 주어 평소 PC나 스마트폰을 많이 사용하는 사람에게 추천되는 영양소이다. 이 밖에 대사증후군과 꽃가루 알레르기 예방에도 효과적이라고 알려졌다.

쿼세틴 성분이 관절염 완화와 혈액 순환 촉

크랜베리의 또 다른 영양성분으로 체내의 세포가 노화되는 것을 방지하는 쿼세틴이 있다. 쿼세틴은 관절염을 완화하고 혈액 순환을 촉진하는 효능도 기대할 수 있다.

식이섬유 풍부해 변비 해소, 성인병 예방 효과

크랜베리를 통해 현대인에게 부족하기 쉬운 식이섬유도 섭취할 수 있다. 식이섬유는 대장에 쌓인 노폐물을 밀어내 변비 해소를 돕고, 설탕과 콜레스테롤의 흡수를 억제해 당뇨병이나 고지혈증 등 성인병 예방에 효과적이다. 충분한 수분과 함께 섭취하면 포만감을 주므로 다이어트에도 좋다.

Smart tag : 변비 주름 대사증후군

뉴스 작성자

박혜선 사진

박혜선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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