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메디컬뉴스

건강의학포털사이트 하이닥(www.hidoc.co.kr)은 하이닥 소속 네이버 지식iN 건강상담 전문가의 자발적 참여로 마련된 해피빈을 모아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하이닥은 2007년부터 하이닥 및 네이버 지식iN 건강상담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전문가 4350여명과 함께, 누적답변 159만건에 이르는 대규모 건강정보를 구축하고 있다.

좋은느낌산부인과의원 장재빈 원장좋은느낌산부인과의원 장재빈 원장

이번 기부금은 빈곤사각지대 아동들에게 교복과 교육비를 지원하는 굿네이버스 ‘힘내라 새학기’ 캠페인(http://happybean.naver.com/donations/H000000138319?redirectYN=N)에 지원됐다. 해피빈 기부 모금에 참여한 하이닥 소속 네이버 지식iN 건강상담 전문가는 총 22명으로, 모금액은 1,755,400원이다.

가장 많은 기부금(1,476,900원)으로 이번 캠페인 지원에 큰 힘을 실어준 좋은느낌산부인과의원(http://www.ifeelgood.co.kr/)의 장재빈 원장(산부인과 전문의)은 “병원진료로 바쁜 일상에서 건강상담답변 활동으로 재능기부를 한다는 것이 현실적으로 쉽지만은 않은 것이 사실이지만, 재능기부를 통해 소아청소년에게 작게나마 도움을 줄 수 있어 보람된다”고 전했다. 이어 “어려운 상황에 있을수록 건강관리에 소홀해지기 쉽지만, 사실 건강만큼 중요한 것은 없으므로, 병을 키우기보다는 걱정되는 질환이나 증상을 놓치지 말고, 온라인 상담이나 병원진료를 이용할 것”을 당부했다.

좋은느낌산부인과의원 장재빈 원장좋은느낌산부인과의원 장재빈 원장

한편, 하이닥은 주력서비스인 건강 Q&A(건강의학상담) 서비스를 통해 한 가지 질문에 여러 분야 전문가들이 답변을 달 수 있는 콜라보 답변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건강관리와 가장 밀접한 연관이 있는 질병증상/치료, 복약 정보뿐만 아니라 영양, 운동 등의 분야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의사, 한의사, 약사는 물론 영양사, 운동전문가 등의 추가 모집도 진행하고 있다.

#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김선희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