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Q. 평소 양성애 성향이 있어 고민하고 있었는데, 얼마 전부터 어린 아이들에게도 매력이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연애감정을 느끼는 것은 아니지만 예쁜 성인을 볼 때처럼 예쁘고 매력적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런 경우 소아성애를 의심해야 하나요?

혼란스러워 하는 남자혼란스러워 하는 남자

A. 13세 이하의 어린 아이를 대상으로 성적 감정이나 성적 매력을 경험한다면 소아성애증에 해당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13세 이상이라고 하더라도 18세 이하인 청소년을 대상을 향하여 성적 감정이나 성적 매력을 느낀다면 사춘기에 해당되는 대상을 향한 성애증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소아성애증이나 사춘기에 해당되는 대상을 향한 성애증이 있을 경우, 이를 행동으로 옮기게 된다면 법을 위반하는 사항에 해당되어 법적인 상황과 연루되어 처벌을 받게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동반된 다른 성 도착증 증상은 없는지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성 도착증과 관련하여, 조속히 자세한 면담 및 평가를 통해 정확한 진단을 내릴 필요가 있습니다.

양성애 성향은 성적 지향성과 관련하여 다양성의 범주에서 이해될 수 있으며, 성적 지향성은 특별히 정상/비정상을 나누지 않습니다. 이에 대해서 본인이 궁금하거나 의문스러운 점이 있으면, 자신의 성적 지향성에 대해서도 자세한 면담이나 평가 등을 통해 이해하는 과정을 경험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 입니다.

<도움말 = 하이닥 정신건강의학과 상담의 최인광 원장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박혜선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 hidoceditor@mcircle.biz
기사보기
최인광 최인광정신건강의학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