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Q. 직장 생활을 하면서 두통이 잦습니다. 두통 증상을 찾아보니 경추성 두통이 의심되는데요. 자가치료법은 없는지, 어떻게 치료해야 하는 지 궁금합니다.

성인 남성성인 남성

A. 경추성 두통은 경추(목뼈)의 이상으로 인해 목의 뒷부분에 통증이 발생하면서 두통이 발생하는 것을 말합니다.

경추성 두통이 생기는 원인은 운동부족으로 척추 주위의 근력이 떨어져서 발생하기도 하며, 목이나 등을 구부린 자세로 오랫동안 있을 때 목 근육이 긴장하면서 경추성 두통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경추성 두통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컴퓨터 앞에 오래 앉아 있거나 오랫동안 사무일을 볼 때 목을 앞으로 내밀고, 허리를 구부정한 자세를 취하게 되는 데, 이러한 자세는 경추성 두통을 악화시킵니다.

항상 바른 자세를 유지하고, 근무 중간 중간에 스트레칭을 하여 근육을 이완시켜주는 것이 경추성 두통을 예방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그리고 압통점(손으로 눌렀을 때 통증이 발생하는 부위)을 손으로 눌러서 마사지하듯이 풀어 주면 통증이 경감될 수 있습니다. 경추성두통이 지속되거나 악화되면 근처 신경과를 방문하여 진료 받으시고 필요하면 압통점 주사 및 신경차단술을 시행 받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도움말 = 하이닥 신경과 상담의 고운산 (신경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신정윤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 hidoceditor@mcircle.biz
기사보기
고운산 강남신경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