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뷰티 · 다이어트

Q. 25살 여대생인데 키 158cm에 몸무게는 80kg 정도입니다. 다이어트 시도는 많이 하는데 자꾸 실패합니다. 제 의지가 너무 약한 것 같습니다. 친구들이 미니스커트를 예쁘게 입는 것도 부럽고, 모임에 나가도 자신감이 없이 없어 늘 구석에 앉아있는 저 자신이 너무 싫습니다.

지금은 살이 너무 쪄서 운동과 식이요법만으로는 단기간에 살을 빼기가 힘들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지방흡입을 하려고 알아보고 있는데 지방흡입을 하면 체중이 어느 정도 감량되는지 궁금합니다. 저같이 심하게 뚱뚱한 사람들도 큰 효과를 볼 수 있나요?

다이어트다이어트

A. 지방흡입술에 대해 시술 여부를 고려 중이신 것 같습니다. 여성분들에게 있어서 지방흡입술도 몸매관리의 차원에 고려해 볼 만한 방법 중 하나이긴 하지만, 과한 맹신은 도리어 건강에 좋지 못하다는 점을 먼저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먼저 지방흡입술 자체로는 몸무게에 큰 변화는 없습니다. 물론 체중변화가 일어나지 않는 것은 아니지만, 질문자분이 원하시는 만큼의 변화는 기대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말 그대로 축적된 지방을 제거하는 것은 맞지만, 그것이 체중의 변화와 크게 연결되지는 않기에 반드시 식사 조절과 운동이 적절히 병행되어야 흡입술의 효과가 좀 더 오래갈 수 있습니다.

효과는 당장 나타난다기보다는 서서히 나타납니다. 다만 순수 운동으로 연소되는 지방보다는 단시간에 적정량 이상의 지방을 제거하기에 비교적 빠른 시간에 관리가 될 수는 있습니다. 자칫 과한 정도의 흡입술이 이루어질 시에는 건강에 큰 해를 입을 수 있으므로 반드시 전문의의 의견에 따라 안전하게 시술받으시고 회복세에 따라 식사 조절과 운동을 꼭 하시길 바랍니다.

<도움말 = 하이닥 성형외과 상담의 유정원 (성형외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최은경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 hidoceditor@mcircle.biz
기사보기
유정원 HiDoc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