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과거에는 어딜 가든지 웰빙(wellbeing)이 화두였던 때가 있었다.

웰빙음식, 웰빙건강법, 웰빙환경 등등 웰빙을 삶의 목표로까지 삼곤 했다.

그러나 요즘 대세는 ‘힐링(healing)’이다. 힐링은 단순한 치료와는 다른 ‘치유’의 의미를 가지고 있다.

치료가 약물이나 수술을 통해 증상을 없애는 외부적인 처방이라면, 치유는 자연의 과정으로 우리 몸에 내재되어 있는 본연의 치유력, 재생력을 뜻한다고 볼 수 있다.

내재되어 있는 본연의 치유력을 최대로 끌어내 활성화시켜주는 것이 힐링의 주요 관점이라고 보면 된다.

최근 힐링이 화두로 떠오르면서 내부 장기의 순환과 우리 몸의 재생력 및 면역력 강화를 목표로 치료하는 한의학에 관심을 가지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많이 하는 말 중의 하나가 “빨리빨리”라는 얘기가 있을 정도로 우리는 빠른 길만을 선호해왔다.

그러나 요즘은 빨리 가는 것만이 능사가 아니고 주변을 둘러보며 근본적인 해결책을 찾아 천천히 가는 길의 중요성을 깨달으면서 힐링이 대두되고 있는 것이다.

휴식중인여자휴식중인여자

예를 들어 피부에 생긴 트러블이나 여드름 흉터 치료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피부관리, 좋은 화장품이 아니라 피부를 근본적으로 개선 시켜줄 수 있는 피부재생능력을 높여주는 것이다.

사람 몸에 있는 피부는 상처가 났을 때 자체적으로 상처를 치료하여 원래 모습으로 되돌려 놓게 되는데 이 과정에서 생긴 흔적이 흉터이다. 그러므로 여드름 흉터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피부 재생력을 높여주는 것이다.

그렇기에 한방 피부과에서는 여드름과 여드름 흉터 치료를 위해 피부 재생력을 높여주고 인체 내부 순환을 활성화시켜주는 한약을 처방하고 외부적으로는 피부재생이 효과적으로 일어날 수 있도록 하는 침 치료와 메디컬 스킨 케어를 병행한다.

한방 피부치료는 내부의 원인과 외부적으로 드러난 증상을 한꺼번에 치료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치료시간도 단축되고 그 지속 효과도 뛰어나다.

또한 전체적인 피부 재생력이 향상되므로 여드름이나 여드름 흉터뿐 만 아니라 모공축소, 피부탄력 개선 등 전반적인 피부상태를 호전시키는 작용을 하게 된다.

내재되어 있는 내면의 힘을 이용한 치유, 힐링! 이제 내 피부의 트러블도 자극적인 약물이나 인위적인 치료보다는 우리 자신의 내면에 있는 자연치유력을 이용한 한방치료를 통해 극복해보는 것이 어떨까.

하늘체한의원 압구정본점 최형석 원장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최형석 하늘체한의원 한의사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