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여성의얼굴여성의얼굴

날씨가 건조해지면 건조한 피부 때문에 고민인 경우가 많다.
수분보충이 중요하다고 해서 물이나 차를 수시로 마신다거나, 피부에 열이 전달되지 않도록 히터 사용을 피하기도 하고, 각종 오일제, 보습제 등등을 바르는 등 저마다의 방법으로 피부건조를 막으려고 하는데...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피부의 천연 보습인자’를 활용하는 것이다.
이 천연 보습인자는 외부의 물리적, 화학적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촉촉하게 보호해준다. 하지만 여러 원인으로 인자가 적게 분비될 수 있는데, 이를 되돌리는 것은 쉽지 않다.

◆ 천연 보습인자 활성화하려면, 무엇보다 피부건강 관리부터~!
우선 가장 근본적인 것은 피부를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것이다.
이를 위해 ▲충분한 휴식 ▲스트레스 관리 ▲풍부한 비타민과 미네랄 등 영양 섭취 ▲과음과 흡연 금지 ▲무분별한 스크럽제 사용 자제 ▲잦은 사우나나 찜질방 이용을 삼가는 것이 좋다.

또한 잦은 비누 샤워는 천연 보습인자를 씻어내 피부건조증상을 악화시키므로 비누 없이 샤워를 하거나 샤워 횟수를 줄이는 것도 도움이 된다. 특히 샤워 후 물기가 마르기 전에 보습제를 발라야 효과적이며, 피부건조가 심한 경우 건성 피부 전용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병원치료로는 피부건조 치료를 위해 약한 필링을 시행해서 각질을 관리하거나, 수분을 보충해주는 진정, 보습 팩 등을 시행해 볼 수 있다.

피부건조증으로 인한 가려움증은 항히스타민제제나 스테로이드연고제로 치료할 수도 있으나 남용하면 오히려 피부건강에 좋지 않으므로 정확한 진단 후 이용할 필요가 있다.

<글 = 톡스앤필의원 송인권 원장>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송인권 압구정톡스앤필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