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뷰티 · 다이어트

피부 관리는 이제 여성들만의 전유물이 아니다. 여자 못지않게 피부관리와 패션 등 외모에 투자하는 남자를 일컫는 ‘그루밍(Grooming)족’은 이제 친숙한 단어가 되었다. 일반적인 스킨, 로션 외에도 ‘남성 전용’을 표방하는 클렌징과 BB크림 등 색조제품이 출시되어 인기를 얻고 있는 것만 봐도 외모에 대한 남성들의 관심이 한층 높아졌음을 알 수 있다.

남성의 피부는 음주나 담배, 매일 해야 하는 면도, 업무 스트레스 등 등 자극에 끊임없이 노출되어 여성에 비해 피부 손상과 수분 손실이 클 수밖에 없다. 특히 모공이 크고 피지가 과다하게 분비되어 각질과 여드름 등 피부 트러블도 많아지게 된다.

남자남자

그러나 피부가 상하는 것을 방관할 수만은 없는 일. 최근에는 자신에게 잘 맞는 화장품을 찾아 나서거나 피부과 시술 등 적극적읜 방법으로 피부를 관리하는 남성들이 늘고 있다.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피부 대세남’으로 등극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 ‘꿀 피부’ 원한다면? 인기 피부 시술법

1. 여드름 없이 깔끔하게 ‘프락셀 레이저’

여드름은 과다 분비된 피지가 모공을 막고 그 안에서 불순물과 섞여 세균이 번식해 염증을 일으켜 발생한다. 남성 피부를 괴롭히는 성인 여드름과 여드름 흉터의 치료에는 ‘프락셀 레이저’가 효과적이다. 프락셀 레이저는 피부 속까지 열을 침투시켜 멜라닌 색소를 파괴하고 진피층의 콜라겐을 리모델링하는 시술로 여드름 흉터 개선 및 모공 축소에 효과가 높다.

2. 잡티 없이 말끔하게 ‘IPL’

IPL(intense pulsed light)은 말 그대로 빛의 강렬한 파장의 빛을 이용해 피부증상을 치료하는 전문치료기기이다. IPL은 여러 가지 파장의 빛이 동시에 나오기 때문에 주근깨나 잡티, 잔주름이나 늘어난 모공 등 여러 가지 증상을 동시에 치료할 수 있다. 별도의 회복기간이 필요 없는 간단한 시술로 눈의 띄는 효과를 볼 수 있어 많은 남성들이 선호하는 시술이기도 하다.

3. 주름 없이 탱탱하게 ‘보톡스 & 필러’

이마와 눈가, 입 주변에 생기기 시작한 옅은 주름이 걱정되는 남성들에게는 보톡스와 필러 시술이 있다.. 단시간의 시술로 최대의 효과를 누릴 수 있는 보톡스 시술은 조금씩 눈에 띄기 시작한 남성들의 옅은 주름을 빠른 속도로 제거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 보톡스와 필러를 병행하면 생긴 지 오래된 주름까지 제거할 수 있다.

◆ 남자 피부, ‘손상’ 잡고 ‘수분’ 채워라

효과적인 남성 피부 관리를 위해서는 이미 진행된 피부 손상을 회복시키고 수분을 보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피부 손상의 진행을 막고 손상된 피부의 재생을 촉진하기 위해서는 피부 노화와 잡티의 주범이 되는 자외선차단제의 사용을 생활화하고 모공을 지나치게 확장시키는 사우나 이용을 자제하는 것이 좋다. 또한 피부 재생을 방해하는 흡연과 과음을 삼가고 채소, 과일 등 비타민과 미네랄이 함유된 식품을 충분히 섭취해야 한다.

충분한 수분 공급은 ‘꿀 피부’를 만들기 위해 무엇보다 중요하다. 틈틈이 물을 마셔 수분을 공급하면 노폐물을 배출시켜 피부뿐 아니라 건강 전반에 큰 도움이 된다. 물을 많이 마시는 것뿐 아니라 피부에 직접적으로 수분을 공급할 수 있는 제품을 활용하면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할 수 있다. 

에스테메드에스테메드

스피디한 사용의 3 in1 남성용 토털 솔루션
에스테메드 옴므 올인원 에센스 50ml
가격 55,000원

‘에스테메드 옴므 올인원 에센스’는 여성보다 피부가 두껍고 예민하며 피지 분비량이 많은 남성 피부를 위한 남성 전용 제품으로 피부 진정 및 보습 효과와 탄력 증진을 통해 남성의 피부에 필요한 에너지를 충전해 준다. 특허 받은 대웅의 고순도 DW EGF가 피부 보호막을 강화시키고 자극을 완화해 주며 피부 친화적인 보습 효과를 주는 PGA와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주는 자작나무 수액 등도 함유되어 있다.

비오템비오템

남성의 피부를 위한 수분 충전
비오템 옴므 아쿠아파워 XL 리미티드 에디션 100ml
가격 55,000원

맨즈헬스와 코스모폴리탄 등 유명 잡지의 뷰티 어워드 1위를 휩쓴 비오템 옴므의 베스트셀러 ‘비오템 옴므 아쿠아파워’가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100ml의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선보였다. 스파워터 성분과 올리고 미네랄 복합체, 각종 비타민이 남성 피부에 필수적인 수분을 공급해 주어 피부가 하루 종일 촉촉하게 유지되도록 도와 준다,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박혜선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 hidoceditor@mcircle.biz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