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얇게제작된라미네이트얇게제작된라미네이트

치아 틈은 치과 용어로 ‘정중이개’라 하고 가운데 위치하지 않으면 ‘치간이개’라 한다. 발생하는 원인은 치아크기보다 턱이 크거나 턱 크기보다 치아가 작은 경우에 발생한다.

또한, 선천적으로 치아가 개수가 모자라거나 가운데 앞니 사이의 근육조직, 혀 내밀기 등의 악습관 때문에 발생할 수도 있다. 치아 사이 틈은 외관상, 발음상의 문제를 일으킨다.

치료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 재료로 치아 사이 틈을 메우는 방법과 교정을 하는 방법이 있다. 그 중 루미네이트는 치아를 삭제하지 않거나 치아 상태에 따라 미세한 삭제를 하고 바로 치아에 붙이는 시술이다.

루미네이트는 치아미용성형으로 라미네이트에 보다 강도가 센 편이라 음식을 먹을 때도 불편함이 없다. 정밀한 시술로 치료시간이 짧고 자기 치아를 최대한 살린다는 점과 통증이 거의 없어서 마취를 할 필요가 없다.

루미네이트는 세라믹 종류 중 리듐실리케이트을 고압에서 압축하여 제작하는 방식이다. 제작 후의 염색과정을 거쳐 특별히 두께가 두꺼워지지 않도록 하는 방법으로 최소 두께가 0.2mm까지 제작을 하며, 보통 치아삭제 없이 할 때 주로 이용되는 시술이다. 치과용 접착제를 이용해서 붙이게 되며 법랑질에 대부분 합착이 되기 때문에 접착력이 매우 우수하다.

치아사이의틈과색에문제가있어서내원한환자치아사이의틈과색에문제가있어서내원한환자

치아 틈이나 변색 치아, 치아를 밖으로 뺄 때에는 유용하나, 치아를 안으로 넣거나 틀어진 치아를 조절할 때는 치아의 삭제가 없어 쉽지 않기 때문에 전문가와 상담 후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글 = 루덴치과 강남점 신동렬 원장 (치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신동렬 강남루덴플러스치과의원 의사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