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뷰티 · 다이어트

여름휴가, 여름방학 일정이 막바지에 다다르면서 미용시술에 대한 관심도 다시 높아지고 있다.
시술 초기에 어색한 얼굴로 사람들과 대면하는 빈도를 줄이고, 혹시 모를 시술 후의 부작용 등을 고려해 좀 더 여유로운 미용시술을 할 수 있는 시기가 요즘이기 때문이다.

그 중 수술의 위험부담 없이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보툴리눔 톡신 시술은 주름 개선과 예방 효과로 남녀를 불문한 지지를 얻고 있다.

▲ 보툴리눔 톡신 시술이 효과적인 주름

턱을 괴고 있는 여성턱을 괴고 있는 여성

보툴리눔 톡신은 이마, 미간, 눈가 등의 표정주름을 만드는 표정근육을 이완시켜 주름을 제거하기 때문에 표정과 상관없이 이미 자리 잡고 있는 고정주름에는 별 효과가 없다(건강정보포털, 보툴리눔 톡신 정보).

표정주름 부위를 자세히 살펴보면 눈가 옆으로 생기는 까치발 주름(crow’s feet), 눈 밑 안쪽의 세로주름과 눈 밑의 가로주름, 눈썹 사이 내 천(川)자 형태로 생기는 미간주름, 가로로 밭고랑처럼 생기는 이마주름, 콧등주름, 목의 세로주름, 입 주변 주름 등이 있다.

▲ 보툴리눔 톡신 시술이 표정주름에 효과적인 이유

피부탄력이 떨어지면 표정주름이 반복적으로 잡히는 부위에 줄이 가기 시작하고 한번 생긴 주름에는 지속적으로 자극이 가해지면서 주름이 더 깊고 진하게 변한다.

이런 표정주름에 보툴리눔 톡신 주사를 맞으면 운동신경과 근육 사이에서 아세틸콜린이라는 신경전달물질이 분비되지 못하기 때문에 해당 부위의 근육이 움직이지 않아 표정주름을 지을 수 없게 된다. 나아가 근육이 움직여지지 않기 때문에 장기적으로는 표정근육을 움직이는 습관도 무의식적으로 교정될 수 있다.

▲ D-day 1~2주 전 시술이 좋은 이유

보툴리눔 톡신의 근육 이완 효과는 시술 후 대개 2~3일 후에 나타나서 시술 후 1~2주에 최고조에 도달하는데, 원하는 시술 효과가 잘 나타나는지 혹시 부작용은 없는지, 추가 시술이 필요하지는 않은지 이 기간에 확인할 수 있어 D-day 1~2주 전 보툴리눔 톡신 시술을 계획하는 것이 도움될 수 있다.

보툴리눔 톡신은 약 3~6개월 정도 지나면 효과가 반 정도 줄고, 6~12개월이면 효과가 거의 떨어져 완전히 풀리게 되므로 시술의 예방적 효과를 고려할 때 재시술 주기를 6개월 정도로 잡으면 주름이 악화되는 것을 막는 데 유리할 수 있다.

보툴리눔 톡신 제제에는 보톡스(앨러간), 나보타(NABOTA, 대웅제약), 제오민(멀츠), 메디톡신(메디톡스) 등이 있으며, 이 중 나보타(NABOTA)는 대웅제약의 30여 년 노하우의 바이오 기술을 바탕으로 한 자체 특허 정제 공정인 Hi-Pure 공법으로 제조되어 국제 규격의 품질을 확보한 제제이다.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김선희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