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물을많이먹으면좋은가요?
SMART TAG : 예방, 건강증진
물을많이먹으좋은가요?
답변
Re : 물을많이먹으면좋은가요?
우지희
우지희[영양사] 위고다이어트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우지희 입니다.
이론마다 물에 대한 섭취량은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어떤 이론은 표준체중(kg) 당 33ml 정도를 곱하여 정하는 공식도 있으며,
어떤 이론은 사람마다 수분이 포함되어 있는 음식, 액체류, 분비되는 땀의 양, 소변양 등에 따라 다르지만
1~2리터 정도면 충분하다는 이론도 있습니다.
많은 양의 물을 장기간 섭취 시 물론 신장에도 부담을 줄 수 있지만
일명 물 중독증이라하는 저나트륨혈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우리 혈액에는 일정 농도의 전해질이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나트륨이며, 이때 과도한 물이 들어올 경우 나트륨의 농도가 낮아져 어지럼증, 구토 등의 증상과
심할 경우 혼수상태, 사망 등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물도 본인의 음식 메뉴, 땜이나 소변 배출 정도 등을 파악하여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답변이 도움되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