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언제 물을 마시고 마시지 말아야 효과가 있는 것일까요
SMART TAG : 예방, 건강증진
물 섭취에 관하여 질문 있습니다.
현재 다이어트를 목표로 운동 및 식단 조절 중입니다.
물을 자주 먹는 편인데,
운동 후 10분간은 물을 마시면 운동 효과가 떨어진다라는 얘기가 있고, 식사 중에 물을 마시면 살이 더 찐다라는 얘기가 있어 전문가분께 질문드려봅니다.
운동 및 식사를 할 때 다이어트를 목표로 하고 있다면 언제 물을 마시고 마시지 말아야 효과가 있는 것일까요?
답변
Re : 언제 물을 마시고 마시지 말아야 효과가 있는 것일까요
우지희
우지희[영양사] 위고다이어트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우지희 입니다.
하루 중 식사는 기상 후, 식사와 식사 사이, 취침 2시간 전, 활동하시는 시간 사이사이에
조금씩 나누어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온도는 미지근한 온도로 1,5~2리터 정도 드시구요.
식사 중 많은 물의 섭취는 소화력을 떨어뜨릴 수 있고, 물을 섭취한 만큼 음식 섭취량이 많이 줄면
허기가 빨리 와 음식을 찾는 환경이 쉽게 만들어질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평상시에도 물도 드시는 방법이 있으니 위의 내용 참고하시어
드시기 바랍니다.
답변이 도움되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언제 물을 마시고 마시지 말아야 효과가 있는 것일까요
최해현
최해현[] 하이닥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최해현 입니다.
물은 신진대사에 도움을 주며 노폐물 배설, 포만감으로 인한 식사량 조절에 도움을 줍니다. 하루 여덞 잔 정도의 물을 마시는 것이 권장되며 보통 물은 천천히, 자주, 그리고 조금씩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식사 직전이나 도중에 물을 마시면 위 속의 소화효소와 위산을 희석시켜 소화에 지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식전 30분에 나시는 것이 좋습니다.
스트레칭으로 가벼운 준비운동을 시작으로 빠르게 걷기, 달리기, 자전거타기, 수영과 같은 유산소 운동을 실시하며 윗몸일으키기, 팔굽혀펴기 등의 근력운동을 통해 체중관리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