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유지가 가능한가요?
SMART TAG : 예방, 건강증진
먹은 칼로리랑 사용한 칼로리가 같다면, 유지가 가능한가요?
답변
Re : 유지가 가능한가요?
우지희
우지희[영양사] 위고다이어트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우지희 입니다.
칼로리 측면에서 보았을 때 이론적으로는 유지가 가능해야 합니다.
하지만 체중에 관련된 요소에서 칼로리만 중요한 것은 아닙니다.
예를 들어, 어느 날 같은 칼로리의 음식이라도 나트륨 함량이 높은 음식을 드셨다면
부종이 발생할 것이고, 이는 체중에 직접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칼로리를 유지하는 것도 좋지만 감량한 체중을 유지하기 위한 식단과 생활습관을
안정화시키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