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다이어트와 요요를 반복하고 있습니다
160센티 60키로 47세 여잡니다 다이어트와 요요를 반복하고 있습니다 식이요법으로빼고싶은데 식단을 어떻게 짜야할지 모르겠어요 식단좀알려주세요
답변
Re : 160센티 60키로 47세 여잡니다 다이어트와 요요를 ...
전미연
전미연[영양사] 쥬비스강남점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전미연 입니다.
요요가 오고 있다는 것은 단기간 다이어트 성공하기 위해서
일시적으로 식사량을 줄이거나, 일시적으로 운동을 많이 하시면서 감량을 하시는 것은
아닌지, 지속가능한 생활 습관에 대한 부분으로 다이어트를 하고 계신지를 확인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식이요법이라고 하면 몸에 살이 찌지 않도록 적은 칼로리의 식단을 생각할 수 있는데요
오히려 양을 줄이고 칼로리를 계산하여 드시게 되면
결과적으로 요요가 찾아옵니다.
반복되는 요요 현상을 막기 위해서는 꼭 다이어트 시 요요없는 영양소 섭취
그리고 몸에 맞는 관리 방법이 필요합니다.
운동도, 혹은 다른 영양소(식이요법)도 어떻게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인지
다이어트 전문기업에서 상담 받아보시길 추천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