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다이어트 식이좀 알려주세요 ㅜㅜ
답변
Re : 다이어트 식이좀 알려주세요 ㅜㅜ
전미연
전미연[영양사] 쥬비스강남점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전미연 입니다.
다이어트 할 때에는 칼로리를 줄여 먹고, 칼로리를 소비 하는 것보다 더 중요하게
다이어트를 할 때, 무언가를 먹을때, 운동을 할 때
무엇이 방해 요인이 되느냐를 생각해 보면 쉽습니다.
그 첫번째가 스트레스가 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라고 할 정도로 몸에서 대사 시스템을 저하 시킵니다.
두번째는 바로 부종입니다.
부종이라고 말하면 그냥 붓는 것을 생각하실 수 있지만, 부종은 여러가지 의미로
배출이 되어야 할 것이 배출이 되지 않았을 때도 표현할 수 있습니다.
염분, 그리고 당분이 가장 큰 부종의 원인이 됩니다.
따라서 한번에 몰아먹는 습관, 조금이지만 단 형태의 간식을 자주 먹는 습관을
하게 된다면 오히려 부종을 쉽게 유발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꼭 규칙적인 식사량, 식사 시간 그리고 염당분의 조절을 진행해 주시길 바랍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