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다이어트 할 때 물을 많이 마시면 좋은지 궁금합니다
답변
Re : 다이어트 할 때 물을 많이 마시면 좋은지 궁금합니다
윤희주 하이닥 스코어: 37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윤희주 입니다.
네, 다이어트 시 물을 충분히 섭취해주시면 도움이 됩니다.
신체에서 수분이 부족할 경우 비만 위험이 높아질 수 있으며
노폐물 배출, 피가 끈끈해지는것을 방지하여 콜레스테롤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독소를 배출해내야 다이어트가 됩니다.)
또한 물은 0칼로리 라고 하죠?
몸은 물이 들어오면 다른 음식과 똑같이 태우려고 하는데
칼로리가 없으니 오히려 지방이 빠지게 됩니다.
공복 시 물섭취는 소화기관을 깨워 활발히 해주며
식사 30분~1시간전에 섭취해주시면
포만감을 주며 식욕억제 효과가 있어
과식이나 인슐린이 증가되는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인슐린이 과도하게 증식되는경우 비만)
하루 1.5~ 2L 정도 드셔주시는것이 좋은데
한꺼번에 많이 먹으려 하기보다 한잔씩 여러번 나누어 섭취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예) 기상 후 1잔, 아침 식사 30분전 2잔, 아침 식사 30분 후 1잔...
생수를 먹기 힘드시다면 레몬이나 자몽, 라임 등을 띄워 향을 내어 마시거나
녹차, 우엉차등도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으니 차를 우려내어 섭취하시는것도
방법이 될 수 있겠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