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제 식단이 어떤지 여쭙고싶습니다.
안녕하세요 질문하나 드릴려고합니다. 제가 키는 182cm에 몸무게는 87.5kg이고 오늘 인바디를 재보니 체지방을 7kg정도 감량하라는 결과가 나왔는데요.
저는 밥을 현미 보리 백미를 1:1:1비율로 한끼당 200g씩 먹습니다. 단백질은 닭가슴살스테이크와 계란 두부등으로 보충하고있구요. 그외반찬으로는 나물위주로먹고있는데 제 식단이 어떤지 여쭙고싶습니다.
답변
Re : 안녕하세요 질문하나 드릴려고합니다. 제가 키는 182c ...
이정은 하이닥 스코어: 24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정은 입니다.
체지방 감량을 위해서 식단 조절을 하고 계시는군요. 운동도 함께 병행 하시면서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우리 몸에서 2개월 정도가 지나야 전체적인 몸이 변하게 됩니다. 이 부분도 기억하셔서 장기적으로 생각하시고 실천해 주세요.
▶[건강한 체중 감량 방법]
1. 뇌에서 포만감을 느끼기까지 20분이 소요되니 천천히 식사하는 습관을 만들어보세요.
2. 과식 방지 예방을 위해 개인 접시를 사용하고 대화하며 식사 섭취를 해보세요.
3. 불규칙한 식사는 과식을 불러올 수 있으니 식시 시간을 정해 규칙적으로 식사하세요.
4. 식간에 단백질과 지방이 적고 복합 탄수화물이 많은 음식을 섭취하여 식사량을 줄여보세요.
5. 생활 속 움직임을 늘려 소비열량을 높여보세요.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 이용하여 올라가기, 가까운 거리는 걷기 등이 있습니다.
▶[예시 식단]
-아침 : 현미밥 2/3공기, 계란 프라이. 두부조림, 배추김치
-점심 : 잡곡밥 2/3공기, 오징어볶음, 브로콜리, 나물무침, 김치
-저녁 : 현미밥 2/3공기, 닭가슴살, 생채소, 상추, 쌈장 약간
-간식 : 견과류, 저지방 우유, 토마토
▶[체지방 down↓ 근육량up↑ 추천 운동 프로그램]
-빠르게 걷기 40분
-스쿼트 20개X3세트
-런지 15개X3세트
-크런치 15회씩 3세트
-플랭크 60초씩 3세트
----------------------------------------------
제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더욱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
답변
Re : 안녕하세요 질문하나 드릴려고합니다. 제가 키는 182c ...
송미현
송미현[영양사] 서울365mc병원 (현재퇴사)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송미현 입니다.
식단 구성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탄수화물, 단백질, 섬유질이 모두 포함된 식사를 하시고 계십니다.
다만, 각 구성의 비율에 따라 체중조절에 미치는 영향이 달라집니다.
체중조절을 위해서는 채소 (간이 되지 않은 채소를 우선적으로 권합니다. 나물보다는 샐러드나 채소 스틱이 좋습니다)를 가장 많은 비율로 섭취하시고, 그 뒤로 단백질, 탄수화물 순으로 양 조절을 하셔서 드시기 바랍니다.
즉, 매끼 채소가 가장 많이, 단백질은 적당히, 탄수화물은 소량~적절 수준의 양으로 드시기 바랍니다.
체중감량을 원하시면 저녁식사 시에는 탄수화물의 섭취는 200g 보다 적게(약 150g 정도) 드시는 것을 권합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