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다이어트 하려고 식단조절 & 운동중입니다.
키 171/몸무게 90대 남성입니다.
다이어트 하려고 식단조절 & 운동중입니다.
식단조절은 오늘부터 시작했는데요, 슈퍼에서 파는 두부 주먹의 반 크기와 바나나 한개 양배추 잎사귀 1장 먹었는데요
운동하고 나니까 가슴아래가 답답하고 속이 울렁합니다 체한건가요? 식단을 바꿔야할 필요가 있을까요.
답변
Re : 키 171/몸무게 90대 남성입니다.다이어트 하려고 ...
한봉재
한봉재[한의사] 경희토정한의원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한봉재 입니다.
가슴아래가 답답하고 속이 울렁거리는 증상은 체했을 때 나타나는 증상과 유사합니다.
두부 약간과 바나나 한 개, 양배추잎 1장 정도가 소화에 지장이 있을 정도의 양은 아닙니다. 평소 식사습관을 갑자기 바꾸면 특히, 식사량을 대폭 줄이면 영양의 불균형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적어도 3일 이상 여유를 두고 서서히 바꿀 필요가 있습니다. 식단을 바꿔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키 171/몸무게 90대 남성입니다.다이어트 하려고 ...
이정은 하이닥 스코어: 24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정은 입니다.
▶[추천 다이어트 방법]
1. 하루 칼로리 섭취를 낮추기 위해 야식이나 간식 섭취를 줄이는 것을 좋습니다. 식사 사이에 배고프시다면 견과류(1줌), 방울토마토와 같은 건강한 식품을 섭취해보세요.
2. 충분한 수분 섭취는 체내 노폐물 배출에 도움이 되며, 포만감을 주어 식사량 섭취를 줄여줍니다. 당성분이 많은 커피나 음료 대신 아메리카노 혹은 생수로 바꿔보세요.
3. 포만 중추는 식사 후 20분부터 자극이 되니 천천히 식사하는 습관을 만들어보세요.
4. 음식 섭취 후 수저나 젓가락을 내려두고 오래도록 씹는 습관을 가져보세요. 음식을 오래 씹게 되면 공복호르몬인 그렐린의 분비량이 낮아져, 적게 섭취하더라도 쉽게 포만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5. 체중감량 기간을 길게 생각하고 생활습관을 꾸준히 바꾸고 그 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6. 음식 씹는 횟수를 늘려보세요. 음식을 오래 씹게 되면 공복호르몬인 그렐린의 분비량이 낮아져, 적게 섭취하여도 포만감을 쉽게 느낄 수 있습니다.
7. 폭식 방지를 위해 매끼를 꼭 챙겨 드세요.
▶[예시 식단]
1,600~1,800kcal 기준입니다.
-아침 : 잡곡밥 2/3공기, 우거짓국, 오이무침, 겉절이, 새우전
-점심 : 보리밥 2/3공기, 순두부찌개, 열무김치, 콩나물무침, 우유
-저녁 : 흑미밥 2/3공기, 불고기, 오이냉국, 각종 쌈, 고추, 제철과일
------------------------------------------
만약 위의 내용을 실천하시기 힘들고 어려우시다면, 이거 하나만이라도 꼭 실천하세요!
▶▶3끼 모두 챙겨먹기!
제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더욱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
답변
Re : 키 171/몸무게 90대 남성입니다.다이어트 하려고 ...
유혜리
유혜리[영양사] 쥬비스다이어트 여의도지점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유혜리 입니다.
다이어트를 할때 과도하게 식사를 줄이는 다이어트는
오히려 저혈당증세로 운동의 효율성을 떨어트립니다.
또한 식사후 바로 운동을 하게되면 위에 내용물이 남아있어 체하거나
오히려 흡수를 빠르게 해 오히려 살을찌게 만듭니다.
식사는 밥과 반찬, 쌈채소등을 이용해서 질문자님의 대사량에 맞게 식사를 해주시고
최소 1시간 30분 후 , 소화할 시간을 가진후 운동을 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대사량에 맞는 식사량을 정하는 것은 다양한데이터가 필요하며
빠른 운동효과를 보기위해서는 전문다이어트기업 쥬비스에서
데이터 측정후 다이어트방향을 잡아보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