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여자 기초대사량은 기본 몇인지궁금합니다그리고 제가 다 ...
여자 기초대사량은 기본 몇인지궁금합니다
그리고 제가 다이어트를시작한지 80일이지났고
9키로정도뺀상태가 키155 47키로입니다.
근데도 허벅지쪽과 종아리가 살이 잘안빠지는데 그거위주로 운동법좀가르켜주세요 제가 알이많아서그런지 잘안빠지네요 다리알빼는 운동법좀요..
답변
Re : 여자 기초대사량은 기본 몇인지궁금합니다그리고 제가 다 ...
이정은 하이닥 스코어: 24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정은 입니다.
여자 기초대사량에 대해서 질문을 주셨군요~!
질문자님의 키에 표준체중은 53.2kg 으로 무리한 감량보다는 건강한 생활습관을 만들어 보세요.
----------------------------------------------------
▶[체중조절의 원리]
체중은 기초대사량(kcal)을 기준으로 섭취칼로리량과 소모칼로리량에 따라 조절이 됩니다. 쉽게 말씀드려 체중을 감량하고 싶다면 본인의 기초대사량(kcal)보다 적은 양의 칼로리를 섭취하시고, 운동과 같은 활동을 통해 많은 양의 칼로리를 소모하시면 되며, 또 체중을 유지하고 싶으시다면 본인의 기초대사량과 섭취하는 칼로리량을 동일하게 하시면 됩니다.
▶[체중감량 방법]
건강한 체중감량을 위해서는 이러한 칼로리 계산법에 따라 식사량 조절과 운동이 필수입니다. 현재 질문자님의 체중을 기준으로 한 기초대사량은 약 1283.5kcal이며(보편적인 계산으로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하체 라인을 위한 추천 운동]
-스쿼트 20개X3세트
-런지 15회X3세트
-와이드 스쿼트 20개X3세트
-하늘자전거 100회X3세트
-벽에 기대어 L자 다리 5~10분
제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더욱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
답변
Re : 여자 기초대사량은 기본 몇인지궁금합니다그리고 제가 다 ...
박지성 하이닥 스코어: 115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박지성 입니다.
현재 질문자님의 나이, 신장, 체중 대비 기초대사량은 1283.5kcal 입니다.
하체에 근육량이 많으실 경우 체중 감량을 하실 때 런지나 스쿼트와 같은 하체 단련 운동을 하시는 것보다는 유산소 운동(빨리 걷기)과 하체 스트레칭 위중의 운동으로 순환을 도와주시는 것을 권해 드립니다. 근육형 하체의 경우 근력운동을 강화하시면 하체가 부각될 수 있습니다.
운동량을 늘린다고 하여 체중이 그만큼 감소하는 것은 아니므로 조급해하시지 마시고 유산소 운동을 1시간 이내로 꾸준히 해주시면서 식사량도 일정한 시간에 규칙적으로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하체가 잘 붓는 경우 따뜻한 성질의 음식을 섭취하고, 족욕 등을 해주시면 도움이 되실 거예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