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다이어트 중인데요운동후에 먹는 우유 괜찮을까요?
다이어트 중인데요
운동후에 먹는 우유 괜찮을까요?
답변
Re : 다이어트 중인데요운동후에 먹는 우유 괜찮을까요?
임은영
임은영[영양사] (주)더좋은 건강코디네이터(대전성심약국)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임은영 입니다.
운동 후에는 근육의 손실을 막기위해 적당량의 탄수화물과 단백질은 드시는게 좋습니다.
바나나, 고구마, 닭가슴살, 계란, 우유 위주로 섭취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운동 후에 먹는 우유는 필수아미노산과 유청 단백질이 근육을 생성해주고,
카제인 성분이 근육에 단백질을 공급합니다.
또한 근육에서 생길 수있는 피로물질인 젖산의 분비를 억제하여 피로회복에도 도움이 됩니다.
운동 후 저지방 우유를 추천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답변
Re : 다이어트 중인데요운동후에 먹는 우유 괜찮을까요?
이정은 하이닥 스코어: 24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정은 입니다.
다이어트를 하고 계시는군요!
운동 후에 충분한 영양섭취를 해주시고, 질문자님께서 물어보신 우유는 도움이 됩니다.
▶[추천 방법]
1. 운동 후 충분한 영양 섭취는 근육 손실 방지에 도움이 됩니다.
2. 단백질을 과다 섭취할 경우 신장에 무리를 줄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3. 운동 후 2시간 내에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운동 후 추천 식품]
-우유 : 우유 속 카제인 성분이 체내에 흡수되는 시간이 오래 걸리며, 흡수되는 동안 근육 합성에 도움을 줍니다.
-연어 :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여 체중감소와 식욕 억제에 도움이 됩니다. 단백질 성분도 많아 근육 재합성에 효과적입니다.
-포도주스 : 근육과 혈당 수치 회복에 도움이 되어 근육통을 줄이는데 좋습니다.
------------------------------------------
제 답변이 질문자님께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더욱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