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운동은 주3회이상 격하게 꾸준히 하고있는데요. 피하지방 ...
운동은 주3회이상 격하게 꾸준히 하고있는데요. 피하지방보다 내장지방이 높은편이라 다이어트 관련하여 식전가르니시아 식후 카테킨을 먹고있습니다.요즘 꽤나 유행이라고 하기도 하고요. 가르니시아라 탄수화물을 지방으로 저장하는 메커니즘을 방해한다고 하네요. 그런데 이런약을 먹으면 사실 지방저장이 되어야할 탄수화물이 혈액에 남아 혈당이 높아지거나 하진 않을지 걱정입니다. 다른 부작용은 혹시 있을수 있을까요?
답변
Re : 운동은 주3회이상 격하게 꾸준히 하고있는데요. 피하지방 ...
김계진
김계진[영양사] (주)메디플러스솔루션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김계진 입니다.
문의주신 가르시니아는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합성되는 것을 억제하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탄수화물은 활동을 위한 에너지로 사용되는 영양소이므로 질문자님과 같이 운동을 격하게 하거나 신체활동을 많이 하게 되면 바로바로 소비가 됩니다.
가르시니아가 인슐린의 분비를 낮추는 효과가 있어 혈당이 높아지면 자연스럽게 소변을 통해 배설이 됩니다. 따라서, 간이나 신장이 좋지 않은 사람은 섭취하지 않도록 권고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생리불순이나 피부트러블 등의 부작용이 있어 임신 및 수유부에게는 제한하고 있으며 두통이나 어지러움 등의 증상이 생기기도 합니다.
운동을 많이 하시고 식사조절을 하고 계신다면 이런 다이어트 보조식품의 섭취는 가능한 피하실 것을 권고하며, 특히 장기간의 복용은 알려지지 않은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십시오.
감사합니다.
답변
Re : 운동은 주3회이상 격하게 꾸준히 하고있는데요. 피하지방 ...
이정은 하이닥 스코어: 24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정은 입니다.
그리고, 지금 다이어트를 위해 카테킨과 가르시니아를 복용중이시라고 하셨는데요. 가르시니아의 경우 간과 신장 기능에 이상이 있을 경우 피해야 한답니다.
다이어트 보조제 보다는 운동과 식습관 개선으로 건강한 다이어트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
1. 운동을 규칙적으로 실천하세요. 운동의 효과는 주 3회 이상 꾸준히 했을 경우 최소 약 2개월 이상부터 나타납니다. 따라서 꾸준히 할 수 있는 운동을 습관화하여 보세요.
2. 일상에서 활동량을 늘리세요. 가까운 거리는 걸어다니기,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이용하기 등 생활 속 칼로리소모를 늘릴 수 있는 방법을 이용해 소모칼로리량을 높이시길 바랍니다.
3. 식사 텀이 길다면 식사와 식사 사이 두유, 견과류 등 간식을 섭취하여 폭식 및 과식을 예방하시길 바랍니다.
--------------------------------------------------------------
제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더욱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