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5.1일부터 식단조절하며 운동중입니다
안녕하세요!
요즘 배가 너무 나온 것 같아
5.1일부터 식단조절하며 운동중입니다
인바디는 2주텀으로 측정해 봤습니다
현재 웨이트위주로 운동하며 운동전 웜업 트레드밀120칼로리 소비후 운동시작합니다
식사는 주로 웨이사에서나오는 순수프로틴쉐이크와 생토마토주스 혹은 집에서만든 과일요플레로 간단히먹고
점심은 회사구내식당 일반식으로 소식하구요
저녁은 닭가슴살100g 이나 프로틴쉐이크, 브로콜리, 파프리카 바나나1개로 운동직후에 먹습니다
부족한 영양분은 종합비타민제와 삼부커스 면역력증가 알약 먹고있습니다
운동은 새벽에 주로 트레드밀타고 하루는 팔운동과 복근
다음날 어깨와 복근 다음날 팔운동과 복근 이렇게 진행하구요
퇴근후 저녁에 부위별로 나눠서 진행하고 있습니다(하체.등,가슴)
말이 길어져 죄송합니다 주위에 제대로 여쭤볼 기회가 없다보니ㅜㅜ
현재 이렇게 하고있는거 잘 하고 있는게 맞을까요?
답변
Re : 5.1일부터 식단조절하며 운동중입니다
김명화
김명화[운동전문가] (주)메디플러스솔루션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명화 입니다.
다이어트를 위한 식단으로는 적절합니다.
단 저녁에 근력 운동 시 식사를 먼저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운동하기 1시간 전쯤 섭취) 그다음 쉐이크를 섭취해 주세요.
운동 진행 방법을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1. 오전 - 유산소, 오후- 근력 운동은 그대로 진행해주세요.
2. 오후 근력 운동 전 유산소 운동을 먼저하고 계시군요. 근력 운동 전에 하는 유산소 운동 시간이 너무 깁니다. 유산소 운동으로 인해 근육이 지친 상태에서 근력 운동을 실시하는 것은 근력운동 수행면이나 근력운동이 주는 효과를 보기엔 효율성이 떨어집니다. 따라서 유산소운동은 준비운동정도로 10분 정도 실시해주시길 바라며 이후 근력운동을 해주세요.
3. 근력운동 시, 대근육 부위를 먼저 운동한 후, 소근육 부위를 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ex. 팔 운동 > 가슴 운동 (X), 가슴움동 후 팔운동 (O))
(대근육: 가슴, 등허리, 하체 / 소근육: 이두, 삼두, 승모근, 어깨, 복부, 종아리)
4. . 근육은 운동후 휴식이 중요하므로 다음날 운동 부위가 겹치지 않게 운동 해주시길 바랍니다.(주당 3~4일 추천)
월요일- 상체(가슴), 팔 / 수-하체(다리:대퇴이두근, 사두근) 목-상체(어깨, 팔) - 금-등,허리 토-상체(가슴),복부..
5. 상체 운동 뿐만 아니라 하체 운동도 실시해주세요. 현재 상체위주의 운동만을 진행하고 계신 것으로 사료됩니다.
추가적인 질문이 있으시면 질문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답변
Re : 5.1일부터 식단조절하며 운동중입니다
정선화
정선화[영양사] 임상영양사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정선화 입니다.
운동은 꾸준히 하고 계시나 식사량이 너무 작아 보입니다.
근력은 유지하고, 체지방 줄이는 식사요법으로는
1. 충분한 단백질 섭취
- 매 끼마다 두부, 계란, 생선 등 충분히 섭취
2. 저탄수화물식
- 저 탄수화물식은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수 있음로,
고구마, 감자, 과한 과일 섭취는 제한합니다. (과일은 1일 사과 1/2 정도가 적합합니다.)
3. 질 좋은 지방 섭취
- 오메가 3, 단일불포화지방 등등 질 좋은 지방을 섭취하세요.
질 좋은 지방 섭취는 에너지 대사에 도움을 줄수 있습니다.
4. 단당류 제한
설탕, 시럽등 제한 합니다.
다이어트 쉐이크는 칼로리를 제한하는것에는 도움을 줄수 있으나, 지속적으로 섭취는 좋지 않습니다.
다양한 식품 섭취를 통해 건강한 체중감량을 하실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