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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힐리언스 코어운동센터 강사 정윤정입니다.
우리가 걸음을 걸을 때도 체형의 특징이 드러나게 되는데요, 특히 걸을 때 보이는 엉덩이의 움직임은 우리 눈에 보이지 않아도 신경이 많이 쓰이는 부분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걸음걸이를 당당하게 만드는 엉덩이 운동을 준비했습니다. 시작해 볼까요?

◆엉덩이 운동 /스트레칭①
① 옆으로 누운 상태에서 양발을 모아주고 골반이 앞뒤로 움직이지 않도록 고정해주세요.
② 허리는 과도하게 꺾이지 않도록 배꼽을 살짝 끌어당기고 허리 커브를 유지해주세요.
③ 천천히 골반은 고정한 상태에서 다리만 벌려주세요.
④ 엉덩이 근육에 긴장을 유지하면서 천천히 다리를 제자리로 모아주세요.
▶ 내쉬는 호흡에서 천천히 다리를 벌려주시고 제자리로 올 때 호흡을 마셔줍니다.

◆엉덩이 운동 /스트레칭① /허리가 과도하게 꺾이는 경우
▶ 허리 밑에 수건을 대면 편하게 운동할 수 있습니다.

◆엉덩이 운동 /스트레칭① /목이 불편한 경우
▶ 베개를 이용하여 목의 긴장을 줄여주고 진행하면 됩니다.
▶ 다리 사이를 벌릴 때 밴드를 이용하게 되면 강도 있는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엉덩이 운동 /스트레칭① /골반이 앞뒤로 많이 틀어지는 경우
▶ 밴드를 이용하여 무릎이 수평선 상에서 움직일 수 있도록 조정할 수 있습니다.

◆엉덩이 운동 /스트레칭① /골반이 좌우로 흔들리는 경우
▶ 중둔근이 집중해서 다리를 들어 올리면 몸을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 허리에 커브가 많이 생기지 않도록 뒤꿈치를 최대한 멀리 보낸다는 느낌으로 동작을 수행합니다.

* 제작: 하이닥 미디어콘텐츠팀, 힐리언스 코어운동센터 [촬영: 김혁수, 박보근/ 편집: 김효준]
영상제작문의 www.mcirclemedia.com

Smart tag : 고관절비구골절 발음성고관절 고관절(엉덩관절) 관절

뉴스 작성자

정윤정 사진

정윤정 생활습관매니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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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메일 hidoceditor@mcircle.biz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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