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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릎 주변 근육을 부드럽게 풀어주는 스트레칭을 배워봅니다.

무릎 주변 근육이 뻣뻣하면 조금만 걸어도 무릎관절에 스트레스를 줍니다. 이것이 심화되면 걸을 때 뿐만 아니라 앉았다 일어날 때, 계단을 오르내릴 때에도 극심한 통증을 느끼게 되는데요, 오늘은 무릎 주변 근육을 부드럽게 풀어주는 스트레칭을 함께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찜질팩을 활용한 무릎 찜질
① 베노소프트 위에 다리를 올리고 바르게 앉아 주세요.
② 따뜻하게 데운 찜질팩을 무릎에 올리고 바른 자세로 누워주세요.

◆ 마사지 롤러를 활용한 근육 마사지
① 폼 롤러를 허벅지 바깥에 놓고, 옆으로 누워주세요.
② 위, 아래로 굴리면서 움직여 주세요.
③ 이때 어깨가 굽지 않도록 팔에 힘을 주어 지탱합니다.

◆ 짐볼을 활용한 근육 스트레칭
① 짐볼 앞부분에 발등을 대고, 반대쪽 무릎을 세워주세요.
② 골반을 앞으로 밀어 주세요.
③ 이때 엉덩이가 뒤로 빠지지 않고, 몸통과 골반, 다리가 일직선이 되도록 합니다.

* 제작: 하이닥 미디어콘텐츠팀 [ 촬영: 김영삼, 박보근 / 편집: 박보근 / 작가: 정선아 ]

Smart tag : 관절 근육 성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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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보근 사진

박보근 하이닥 건강의학기자(영상 P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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