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헬시라이프

아보카도는 기네스북이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영양가 높은 과일이며, 타임지에서 뽑은 세계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다. 숲속의 버터로 알려진 아보카도. 다음은 이러한 아보카도의 3가지 효능이다.


아보카도는 세계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로 꼽힌다ㅣ출처: 미드저니아보카도는 세계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로 꼽힌다ㅣ출처: 미드저니
1. 고혈압 예방
아보카도는 칼륨의 훌륭한 공급원이다. 미국 농무부(USDA)에 따르면 아보카도 100g 당 칼륨 함량은 485mg이다. 칼륨은 신체에서 다양한 기능을 수행하는데, 그 중에서도 신경 기능 유지, 근육 기능 개선, 혈압 조절 등의 역할을 한다. 따라서 칼륨은 고혈압 예방에 탁월한 과일이다. 칼륨은 세포 내외의 수분과 전해질 농도를 조절하며 혈압을 유지하는 데 관여하므로 고혈압 환자는 칼륨 섭취량을 늘리는 것이 좋다.

2. 심장병 예방
아보카도는 단일 불포화 지방이 풍부하다. 불포화 지방은 건강한 지방으로 알려져 있으며, 심장 건강을 지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 중에서도 특히 오메가-3 지방산은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 콜레스테롤을 낮춰 심혈관질환 발생 위험을 감소시킨다. 체내 LDL 콜레스테롤이 쌓이면 동맥이 딱딱해지고 좁아져 동맥경화, 혈전 등의 발생 위험이 급증한다.

3. 체중 감량
아보카도는 식이섬유가 풍부하다. 미국 농무부에 따르면 아보카도 100g 당 7g의 식이섬유가 함유돼 있다.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은 섭취 시 포만감을 오래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뿐만 아니라 장 운동을 촉진하여 정상적인 배변활동을 돕는다. 체중 관리가 필요한 사람에게 아보카도는 매우 탁월한 다이어트 식품이다.

이 외에도 아보카도는 비타민 C, 비타민 E, 비타민 K, 엽산, 마그네슘 등의 다양한 영양소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다. 아보카도가 슈퍼푸드로 꼽히는 이유다.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조수완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 hidoceditor@mcircle.biz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