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헬시라이프

아침 식사는 하루를 시작하는 가장 중요한 식사 중 하나이다. 올바른 영양소와 에너지를 공급해주어 하루를 건강하고 활기차게 시작하는 데 도움이 된다. 아침에는 영양가가 높고 가볍게 소화되는 음식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아침에 먹으면 가장 좋은 음식 3가지를 소개한다.


아침 식사로 가장 좋은 3가지 음식ㅣ출처: 미드저니아침 식사로 가장 좋은 3가지 음식ㅣ출처: 미드저니
1. 달걀
우선 달걀은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이다. 단백질은 우리 몸의 근육, 뼈, 피부 등 다양한 조직을 구성하는데 필수적인 영양소이다. 아침에 충분한 단백질을 섭취하면 하루 내내 에너지를 유지할 수 있으며, 식사 후에도 포만감이 오래 유지된다. 또한, 달걀에는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비타민 B12, 비타민 D, 비타민 E, 철분, 아연 등이다. 특히 비타민 B12는 신경 기능과 혈액 생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비타민 D는 뼈 건강을 유지하는 데 필수적이다.

2. 그릭요거트
그릭요거트 역시 단백질이 풍부하다. 그릭요거트를 먹으면 포만감이 오래 지속돼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뿐만 아니라 그릭요거트는 건강한 지방을 함유하고 있다. 고지방 식단이 건강에 해로울 수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그릭요거트에 함유된 지방은 건강에 이로운 형태의 지방이다. 특히 오메가-3 지방산은 혈압을 낮추고 심장 건강을 증진하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소화기 건강을 촉진시키는 유산균이 다량 함유돼 있다. 유산균은 우리 몸에 유익한 미생물을 제공해주는데, 이는 소화기 건강을 유지하는 데 큰 역할을 한다.

3. 아보카도
아보카도에도 건강한 지방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다. 아보카도는 단일 불포화 지방산인 오메가-9 지방산과 다양한 미네랄, 비타민, 항산화제 등을 함유하고 있다. 이러한 영양소는 우리 몸의 면역체계와 신경계를 활성화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뿐만 아니라 아보카도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배변활동을 촉진시키므로 아침에 소화기관을 자극시키기 매우 좋은 음식이다. 탄수화물 함량이 매우 적으므로 혈당 상승을 주의해야 하는 아침 식사로 적합하다.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조수완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 hidoceditor@mcircle.biz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