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헬시라이프

다이어트에 좋은 식품 중 하나로 꼽히는 생선. 그 중에서도 흰 살 생선이 붉은 살 생선보다 더욱 추천되는 이유가 있다.


다이어트에는 흰 살 생선이 붉은 살 생선보다 효과적이다ㅣ출처: 미드저니다이어트에는 흰 살 생선이 붉은 살 생선보다 효과적이다ㅣ출처: 미드저니


흰 살 생선 vs 붉은 살 생선, 기준의 차이점은?
우선 흰 살 생선과 붉은 살 생선의 차이는 운동량에서 온다. 운동량이 많으면 그만큼 산소 요구량도 많아지는데, 이때 적색 단백질 세포인 미오글로빈 함량이 높아진다. 미오글로빈은 혈액 내의 산소 운반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붉은색 혈색소로, 그 함량이 높을수록 생선의 살이 붉어진다.

흰 살 생선 vs 붉은 살 생선, 성분의 차이점은?

흰 살 생선은 붉은 살 생선에 비해 지방 함량이 높다. 또한, 단백질 함량도 높아 체중 감량에 효과적이다. 흰 살 생선에는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영양소가 결핍되기 쉬운 다이어트 중에 특히 섭취하면 좋은 식품이다. 대표적인 흰 살 생선으로는 코다리, 도미, 광어 등이 있다.

반면, 붉은 살 생선은 지방 함량이 높아 체중감량에 적합하지 않다. 그러나 붉은 살 생선에는 미오글로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이를 섭취하면 체내 산소 공급이 원활해지고, 체력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대표적인 붉은 살 생선으로는 연어, 참치, 고등어, 방어 등이 있다.

붉은 살 생선에 지방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지나치게 걱정할 필요는 없다. 혈관 건강에 이로운 오메가3 함량이 높기 때문이다. 하지만 체중 감량을 목표로 한다면 붉은 살 생선보다는 흰 살 생선을 식단 구성에 포함하는 것이 좋다.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조수완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 hidoceditor@mcircle.biz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