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뷰티 · 다이어트

하이닥 의학기자 조종제 원장ㅣ출처: 하이닥하이닥 의학기자 조종제 원장ㅣ출처: 하이닥


얼굴에 생기는 주름은 사람을 더욱 나이 들어 보이게 만드는 일등공신이다. 특히 코 옆으로 시작하여 입 쪽으로 내려오면서 깊게 자리를 잡는 팔자주름의 경우, 나이 들어 보이는 분위기뿐만 아니라 전체적인 인상에도 변화를 줄 수 있는 영향력을 가지고 있다.

팔자주름은 유전적인 영향을 받기도 해서 나이가 어린 편에 속하더라도 유난히 입가 주위에 팔자주름이 빠르게 생기기도 한다. 최근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데 자칫 무리한 다이어트는 얼굴살을 급격하게 빠지게 하여 주름을 만들기도 한다. 이때 팔자주름은 유독 더 주름져 보일 수 있어 많은 사람의 고민거리가 되고 있다.

이 외에도 입이 많이 돌출되어 있거나 광대가 돌출되어 있는 얼굴형의 경우도 팔자주름이 도드라져 보일 수 있다. 입 주위는 말을 하거나 표정을 짓는 행위, 크게 웃는 습관을 가지고 있거나 음식 섭취 등 움직임이 많은 부위로 주름이 빠르게 생길 가능성이 높은 조건을 가지고 있다.

일반적으로 주름은 노화로 인해 피부의 탄력이 떨어지면서 발생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지만, 비교적 넓은 연령대에서 입가에 생기는 팔자주름으로 고민하는 이유가 바로 이 때문일 것이다.

팔자주름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은 쁘띠 시술 안에서도 다양하게 찾을 수 있다. 현재 본인의 팔자주름의 상태와 모양에 따라서 알맞게 진행한다면 빠르게 문제를 개선할 수 있으니 주름의 깊이가 더욱 깊어지기 전에 관리를 시작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콧방울 옆 부분에 볼륨감이 떨어지면서 그 주위로 서서히 자국이 나타나기 시작하는 경우라면 필러 시술로 빠르게 개선이 가능하다. 필러는 주사시술로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자연스럽게 꺼진 부분을 채워주면서 주름선을 지워주며, 시술을 받은 후에도 불편감 없이 바로 일상으로 돌아가 생활을 이어갈 수 있어 바쁜 스케줄로 고민하는 경우에도 어렵지 않게 접할 수 있는 방법이다.

간혹 필러의 유지 기간이 짧다는 인식으로 큰 효과를 보기 어렵다고 생각할 수 있다. 최근에는 오랫동안 유지 기간을 이어갈 수 있는 제품부터, 콜라겐 생성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필러까지 종류가 다양해지고 효과도 좋은 제품들이 많이 생기고 있다. 효율적으로 팔자주름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이니 아직 주름의 깊이가 깊지 않은 경우 안전한 환경에서 시술을 받는다면 충분히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피부가 밑으로 처지면서 팔자주름이 깊고 길이도 길어지고 있는 경우라면, 필러 시술만으로는 부족함을 느낄 수 있다. 이런 경우에 리프팅 시술을 함께 진행한다면 큰 도움이 된다. 리프팅에도 여러 가지 종류가 있는데 요즘은 슈링크나 볼뉴머, 실펌X 등 레이저를 이용한 리프팅 시술이 눈길을 끌고 있다.

레이저 리프팅의 큰 특징이라면 비수술적인 방식으로도 콜라겐 재생을 유도하여 노화 속도를 늦추고 떨어진 피부의 탄력을 전반적으로 개선할 수 있다는 점이다. 꾸준히 반복하여 진행한다면 탄력 개선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피부 컨디션을 올리고 색소치료에도 도움을 받아 훨씬 화사한 상태로 돌아갈 수 있어 인기가 많은 관리법으로 꼽히고 있다. 다만 레이저의 종류가 갈수록 다양해지다 보니 시술을 결정하기 전 본인에게 맞는 레이저를 찾아서 진행하려면 꼼꼼하게 상담을 받고 확인을 하는 과정이 필요할 것이다.

좀 더 즉각적인 효과를 원하는 경우라면 실리프팅이 도움이 된다. 일반적으로 실리프팅 시술은 들어가는 실의 개수도 많고 이물감이 느껴지는 부분으로 꺼리는 경우도 있다. 그러나 팔자주름 부분만 개선을 원하는 경우 생각보다 실이 많이 들어가지 않아서 매우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다. 진행방식은 매우 간편하면서 눈으로 보이고 얼굴에 느껴지는 리프팅 효과가 뛰어나기 때문에 주름 부위만 빠르게 개선을 원하는 경우 만족도가 높은 방식이다.

팔자주름은 얼굴에 한 번 자리를 잡게 되면 시간이 지나면서 주름 자국이 더욱 깊어지게 된다. 가능하면 빠르게 관리하고 개선해야 한다. 필러나 리프팅 시술은 간편한 방식으로도 주름을 지우고 탄력을 개선한다는 장점이 있다.

시술적인 보완과 함께 주름을 유발하는 생활습관을 고친다면 더욱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평소에 엎드려서 잠을 자거나 턱을 괴고 있는 시간이 많은 경우, 너무 높은 베개를 사용하는 경우 입가뿐만 아니라 얼굴이나 목에 주름을 빠르게 생성할 수 있는 위험이 있다. 또 피부 자체에 수분감이 부족하여 건조한 상태가 오래 지속될 경우 주름이 생길 가능성이 더욱 높아지게 된다. 충분한 수분 공급을 위해 물을 충분히 마시고, 세안 후에는 보습제를 발라서 촉촉함이 떨어지지 않도록 관리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이런 생활 속 개선으로도 부족한 느낌이 든다면, 물광주사와 같은 스킨부스터를 통해 수분을 공급받을 수 있다. 주름은 이미 발생하고 난 뒤에는 원래대로 돌아가는 데에 많은 시간과 노력이 들어간다. 때문에 눈에 띄는 자국이 만들어지기 전에 미리 관리와 시술을 진행하여 예방을 하는 것이 제일 좋은 방법이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조종제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조종제 와우성형외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