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뷰티 · 다이어트

하이닥 의학기자 윤태경 원장ㅣ출처: 하이닥하이닥 의학기자 윤태경 원장ㅣ출처: 하이닥


코수술은 얼굴 전체 인상을 바꿀 수 있는 성형 중 하나이므로 매우 신중하게 접근해야 한다. 이에 따라 코 성형으로 인한 재수술도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이다. 만족도가 떨어질 뿐 아니라 인공보형물에 의한 부작용이 생긴 경우, 구축, 염증 등을 개선하고자 재수술을 원하는 환자들이 늘어났기 때문이다.

무보형물 코 성형은 일반적인 코 성형에 사용되는 실리콘, 고어텍스 등 인공보형물을 사용하지 않고 비중격연골, 귀연골, 늑연골, 진피, 근막과 같은 자가조직을 이용해 콧대와 코끝을 개선한다. 인공보형물 특유의 비침이나 부작용, 구축이 발생될 확률이 적다는 특징을 지니며 자연스러운 코를 기대할 수 있다. 보통 본인의 연골을 이용하여 코끝을 올려주면서 코끝의 모양을 만들고, 일반적으로 콧대를 만드는 데 사용하는 실리콘을 대신해서 연골이나 진피, 근막과 같은 조직들을 이용해서 콧대를 만든다.

무보형물 코 성형의 효과를 볼 수 있는 경우는?
특히 화살코, 긴 코, 매부리코, 짧은 코나 콧대를 크게 높이지 않는 케이스에 주로 활용되며 인공 보형물에 대한 거부감이나 개인별 알레르기 반응이 심할 때 적용하면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매부리가 심해서 실리콘을 이용하면 부자연스러워 보일 것으로 예상되는 코에서 무보형물 코 성형은 아주 좋은 방법이다.

그렇다고 코 성형 시 부작용을 예방하기 위해 실리콘을 피해야 할 이유는 없다. 무조건 실리콘을 사용한다고 모두 감염이나 염증과 같은 부작용이 생기는 것은 아니나 무보형물 코 성형이 이로 인한 감염, 염증과 같은 부작용을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는 것이다.

대부분 코 성형을 희망하는 경우에는 미용적인 효과를 가장 크게 기대한다. 미용적인 효과를 위해서는 적절한 콧대 높이, 그리고 콧대에서 코끝으로 떨어지는 라인이 중요한데 이를 만들어내는 가장 효과적인 재료가 실리콘이다.

실리콘은 아무래도 인체 내에서 신체에 달라붙거나 모양이 변하거나 흡수가 되지 않기 때문에 모양을 유지하는데도 매우 효과적인 재료이다. 따라서 가장 좋은 방법은 나에게 맞는 수술 방법과 재료를 찾는 것이다.

만족스러운 코 성형을 위해서는 가장 먼저 개인마다 다른 코의 상태를 충분히 고려해야 한다. 본인의 코 모양을 생각하지 않고 무조건 높이는데 치중할 경우 부자연스럽거나 부작용의 발생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경험 많은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코 모양을 충분히 고려한 후 개인에게 가장 적합한 수술 방법을 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윤태경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윤태경 무드온성형외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