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뷰티 · 다이어트

하이닥 의학기자 이주현 원장ㅣ출처: 하이닥하이닥 의학기자 이주현 원장ㅣ출처: 하이닥


여성이라면 누구나 아름다운 가슴을 가지고 유지하는 것을 원한다. 유륜은 가슴의 꽃이라고도 표현할 수 있기에 유륜의 모양이나 크기 그리고 색상에도 민감할 수밖에 없다. 하지만 유륜이 체질상의 이유, 출산과 수유로 인한 호르몬의 변화, 노화 등으로 인해 길쭉하게 변하거나 둘레의 면적이 너무 넓어서 심리적인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보자.

유륜은 유두 주위에 둥글게 위치하고 있는 부분으로, 흑갈색을 띠고 있으며 개인마다 색상이나 모양의 차이가 있다. 성인 여성의 경우 평균 지름이 약 3cm 정도이지만, 종종 10cm가 넘는 여성도 있어서 넓이나 짙어지는 색상 때문에 고민을 하는 경우가 많다. 앞서 언급한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평균적인 유륜 크기보다 넓어지거나 모양이 타원형으로 길쭉해지는 변형이 발생할 수 있기에 이러한 고민들을 해소하기 위해서는 유륜 축소술을 통하여 개인의 피부와 상태에 맞게 아름다움을 회복할 수 있다.

유륜 축소술의 방법으로는 유두 주위 절개법과 유륜 주위 절개법이 있다. 유두 주위 절개법은 유두의 아랫부분을 미세하게 절개하여 유륜 조직을 일부 제거하고 유두 아랫부분으로 오므려 봉합하는 방식이며, 유륜의 직경이 넓지 않은 여성에게 적합한 수술 방식으로 흉터도 눈에 거의 띄지 않는다. 유륜 주위 절개법은 유륜의 가장 바깥쪽 가장자리 부위를 절개하여 여분의 조직을 제거한 후 안쪽으로 봉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유륜과 피부 색상의 차이가 희미하고 경계는 뚜렷한 상태를 가진 사람들에게 효과가 높으며 유방 거상 시 동시에 수술을 시행하는 경우가 많아 수술 이후 유륜 지름의 축소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 유륜 축소술은 상황에 따라 개인별 맞춤 디자인을 해야 하기에 미적 기준을 고려하여 이루어지며, 수술 후 만족도 높은 결과를 위해서는 꼼꼼한 사후관리 시스템을 통하여 아름다움을 유지해야 한다. 유륜 축소술은 개인마다 차이가 있지만 유륜이 가슴 크기의 3분의 1을 차지할 만큼 크게 자리 잡고 있거나 크기나 모양이 비대칭을 이루어 외적인 요소에 큰 영향을 미치면 심리적으로 자존감이 낮아질 수 있기에 유륜 축소술을 통해 회복이 필요하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이주현 원장 (외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이주현 강남아름다운유외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