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뷰티 · 다이어트

하이닥 의학기자 김형석 원장ㅣ출처: 하이닥하이닥 의학기자 김형석 원장ㅣ출처: 하이닥


눈은 사람을 볼 때 가장 먼저 마주치는 부위입니다. 그러다 보니 인상을 결정하는 데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하는데요. 만약 눈 밑에 그늘이 있으면 생기가 없어 보일 수 있고, 실제보다 더 나이 들어 보이는 노안 이미지가 될 수도 있습니다. 첫 인상이 중요한 시대에 이러한 인상은 콤플렉스로 작용할 수 있는데요. 그 때문에 이를 개선할 방법에 관심을 가지는 이들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눈 밑 주름과 다크서클이 생기는 이유는?

눈가에 주름과 다크서클이 생기는 이유 중 하나는 ‘노화’입니다. 눈 주변은 피부가 얇고 피하 지방량이 적으며, 근육층이 얇다 보니 노화가 빠르게 진행되는 부위인데요. 노화가 진행되면 눈꺼풀 아래 둘러싸고 있는 지방의 막인 안와격막이 느슨해지면서 지방이 볼록 튀어나오게 됩니다. 이 볼록 튀어나온 지방이 코 옆의 골격선을 따라 검은 그림자를 만들며 다크서클과 잔주름을 만듭니다.

눈 밑 주름과 다크서클을 개선하는 치료 방법은?
이러한 눈매를 효과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대표적인 방법은 바로 ‘눈밑지방재배치’ 수술입니다. 눈밑지방재배치는 눈가 지방의 위치를 꺼진 부위로 재배치하는 원리로, 낮아지고 꺼진 부분을 채우는 수술입니다. 하지만 여러 가지 요인으로 인해 수술받는 것에 부담을 느낄 수 있는데요. 시간적인 여유가 부족해 수술이 부담스러운 분들도 있고, 칼을 대는 방법에 부담을 느끼기도 합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비수술로 진행하는 ‘비수술 눈 밑 성형’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눈 밑 성형을 비수술로 진행 할 때는 레이저를 시행합니다. 눈 밑 성형에 사용하는 레이저는 고주파 에너지를 이용하는데요. 고주파가 볼록 튀어나온 눈 밑의 지방층을 자극해 볼록하던 눈 밑을 고르게 만들어 줄줍니다. 시술할 때는 작은 원을 그리는 터널링 기법을 사용하는데요. 이는 피부의 콜라겐층을 자극하기 때문에 단순히 지방 개선만 되는 것이 아니라 피부 탄력을 증진하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레이저와 함께 콜라겐 부스터 시술을 병행하면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는 자가 콜라겐 생성을 돕는 원리로 진피의 재생을 유도하기 때문에 꺼져 있던 눈 밑 고랑에 자연스러운 볼륨감을 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을 통해 나이들이 보이고 피곤한 인상을 만드는 원인인 눈 밑의 볼록한 부분을 매끈하게 변화시킬 수 있으며, 전체적으로 생기 있는 동안 이미지를 만드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비수술 눈 밑 성형의 장점

비수술로 눈 밑 성형을 진행했을 때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시간적인 부담을 덜 수 있다’는 것입니다. 비수술 눈 밑 성형 시술 시간은 20분 내외로 짧으며, 시술 후에는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합니다. 평소 눈물 고랑이 심해져 다크서클이 짙어 보이거나 눈매가 그늘져 나이 들어 보이는 인상을 가지고 있는 경우, 그리고 시간적인 여유가 부족해 수술받기 부담스러운 경우 레이저를 이용하면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사전에 큰 불편함이나 준비 사항이 적다는 것 또한 장점입니다. 다만 시술을 앞두고 있다면 아스피린 복용을 중단하고, 과도하게 음주하거나 흡연하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술보다 비교적 부담을 덜 수 있지만, 이 역시 기대하던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신중하게 접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람마다 다른 눈 밑 지방의 양이나 눈물 고랑, 패임 정도, 다크서클 정도 등을 세밀하게 파악하고 개개인에게 알맞은 시술 방향을 계획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더불어 레이저는 난도가 높은 시술인 만큼, 레이저를 숙련되게 다룰 수 있는 의료진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이에 대한 풍부한 경험을 가지고 있는 의료진을 찾아 시술받는 것을 권장합니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김형석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김형석 땡큐성형외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