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뷰티 · 다이어트

하이닥 의학기자 장수연 원장ㅣ출처: 하이닥하이닥 의학기자 장수연 원장ㅣ출처: 하이닥

남성확대수술은 남성비뇨기과의 대표적 수술로 많은 남성들이 찾는다. 하지만 수술의 특성상 주변에서 직접적인 경험담을 들을 수 없어 다른 수술에 비해 정보를 구하기 어려운 편이다. 이러한 이유로 의료진의 영상이나 병원 홈페이지 글에 의존해 정보를 습득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남성확대수술은 최대한의 효과나 자연스러운 수술 결과보다 수술의 안전성과 부작용 없는 수술 결과가 절대적으로 중요하다. 때문에 세계적인 권위의 국제 성기능학회나 성학회에서는 안전한 수술을 위해 필수적으로 지켜져야 하는 의학적 조건 몇 가지를 제시하고 있다.

첫 번째, 안전한 재료를 사용한다. 남성확대수술에서 가장 안전한 재료는 바로 동종진피다. 동종진피는 인체 콜라겐을 이용해서 만든 인공진피로 주사방식과 비교하면 감염이나 색전 부작용이 없어 매우 안정적이다. 또한 모서리와 테두리를 잘 깎는다면 수술 효과도 만족스러운 편이다.

두 번째, 성기확대술을 전문적으로 시행하는 의료진과 의료기관을 선별해야 한다. 그 이유는 불법 시술을 하는 병원이나 비전문가는 의료의 기본에서부터 차이가 나기 때문이다. 감염관리부터 남성확대수술과 관련된 특수한 보조 의료 인력과 의료시설, 노하우 등에서 중요한 차이가 날 수밖에 없다.

세 번째, 동종진피 음경확대수술에서 동종진피 삽입 후 진피의 생착을 성공시킬 수 있는 노하우가 중요하다. 성공적인 진피의 생착을 위해 무조건 두꺼운 진피보다는 생착이 무조건 보장되는 최대 두께 진피(4.5mm)를 선택해야 한다. 또한, 진피 생착의 전제조건인 진피의 밀착, 접착 과정을 위한 수술이 제대로 이루어져야 한다.

네 번째, 진피가 제대로 생착되어 신체의 일부가 되기 전까지는 주사액이나 다른 이물질을 투여하면 안 된다. 수술 후 진피의 감염을 원천적으로 차단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그러므로 진피에 혈관이 자라 들어가 면역력이 충분히 생기기 전까지는 조심해야 한다. PRF, EGF, 지방주사 등의 주사액을 진피 생착 완료 이전에 주입하면 오히려 부작용이 생길 위험이 높아 반드시 제한되어야 한다.

위에 제시된 조건들이 제대로 지켜진다면 음경확대수술은 매우 안전하다. 따라서 무엇보다 의료적 원칙에 맞춰 환자의 건강과 안전을 추구하는 의료진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장수연 원장 (비뇨의학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장수연 엘제이(LJ)비뇨기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