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뷰티 · 다이어트

하이닥 의학기자 차지훈 원장ㅣ출처: 하이닥하이닥 의학기자 차지훈 원장ㅣ출처: 하이닥

쌍꺼풀 재수술은 첫 수술의 결과가 만족스럽지 않아 받는 경우가 많은 만큼, 첫 수술보다 정보를 더 자세히 알아보고 의료진도 신중하게 선택해야 합니다. 그러나 최근 들어 쌍꺼풀 재수술을 하는 병원과 의료진이 적어져 환자의 선택지가 줄어들고 있는 상황입니다. 때문에 환자 스스로가 인터넷 검색이나 전문 의료진의 상담을 통해 재수술과 첫 수술의 차이점 등을 명확하게 이해하는 등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가장 먼저 재수술 전 본인의 눈 상태를 잘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첫 수술 이후 단순 쌍수 풀림, 피부 여유분 부족, 소시지 눈 등이 나타났다면 눈 부위 조직과 수술 부위 흉터에 큰 변화가 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이때는 수술이 복잡하고 어려워지면서 재수술의 난이도가 어려워집니다.

수술이 어려워지면 비용 문제도 함께 나타납니다. 재수술 비용은 수술시간 대비에 맞춰 측정됩니다. 따라서 수술이 어렵고 난도가 높을수록 많은 비용이 발생할 가능성이 큽니다. 아울러 환자의 눈 상태에 따라서 여러 가지 복합적인 수술을 한 번에 받아야 하는 상황도 있는 만큼 첫 수술 대비 몇 배의 수술 비용이 들 수 있다는 사실을 인지해야 합니다.

쌍꺼풀 재수술은 첫 수술과는 다릅니다. 첫 수술로 인한 조직 손상과 부작용을 개선하면서, 환자가 만족스러울만한 수술 효과를 내야 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더욱 세밀한 수술을 요구되는 만큼 재수술은 경험많은 의료진의 손길이 요구됩니다. 또한 재수술을 받는다고 해서 수술 효과가 더 좋아지지 않기 때문에 수술 전 의사와 충분한 상담이 필요합니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차지훈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차지훈 지오성형외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