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뷰티 · 다이어트

하이닥 의학기자 석효현 원장ㅣ출처: 하이닥하이닥 의학기자 석효현 원장ㅣ출처: 하이닥

피부과 시술 중에서 대표적인 리프팅 시술은 레이저 리프팅인데요. 기술의 발전으로 리프팅 장비의 종류가 다양해지면서 시기에 따라 유행을 타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되도록 통증이 덜하고, 효과적인 시술을 원하는데요. 효과 또한 한 가지가 아닌 복합적인 시술을 찾는 분들도 많을 수밖에 없습니다. 이러한 부분을 충족하는 리프팅 시술 중 하나로는 '3가지 파장을 이용한 리프팅 시술(티타늄 리프팅)'을 꼽을 수 있습니다.

이는 1,064nm, 810nm, 755nm의 3가지 파장을 동시에 조사하여 에너지를 전달하는 특징이 있는데요. 각 파장에 따라 색소나 홍조를 개선하거나 피부를 톤업시키는 효과, 제모를 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렇게 파장을 3가지 종류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은 다양한 피부 고민을 동시에 해결할 수 있다는 의미죠. 즉 색소침착, 홍조, 제모, 톤업의 효과를 동시에 볼 수 있고, 심부온도를 높여 효과적인 타이트닝과 리프팅 효과도 느낄 수 있습니다.

시술의 진행 과정은 이산화탄소 레이저를 사용해 피부 최상층에 미세한 구멍을 뚫고 레이저 빛을 조사한 후 작은 구멍을 통해 부담을 최소화하여 통과시키면서 피부 밑의 콜라겐에 흡수시킵니다. 이때 콜라겐의 가열 및 조임을 활용하여 피부의 탄력을 더욱 향상시킵니다. 또한 여성의 경우 얼굴에 있는 솜털을 제거하는 효과와 같은 부가적인 효과를 볼 수 있는데, 이로 인해 화장품 흡수가 더 잘된다는 이야기를 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흔히 알고 있는 초음파 또는 고주파를 활용하는 레이저는 많지만 실질적인 레이저를 활용하는 리프팅 시술은 적습니다. 그 이유는 레이저를 사용할 때 고열이 발생하는데, 일정 이상의 온도는 피부에 타격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3가지 파장을 이용한 리프팅 시술'은 초음파 및 고주파가 아닌 레이저를 사용함에도 불구하고 접촉부위를 냉각시키는 컨택쿨링의 방식을 사용함으로써 핸드피스가 닿는 표피의 온도를 낮춰 통증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이 덕분에 다운타임이 적어 촬영이나 결혼식과 같은 중요한 날 당일 또는 전날에 받는 분들도 많습니다.

'3가지 파장을 이용한 리프팅 시술'의 대표적인 효과는 3가지로 정리할 수 있는데요. 'B·T·S'로, 브라이트닝, 타이트닝, 슬리밍 효과입니다. 시술 부위에 따라 효율적인 효과를 볼 수 있도록 SHR 모드와 STACK 모드로 나눠서 활용합니다.

SHR 모드는 원하는 에너지 양을 설정한 후 차감하는 방법입니다. 피부층 4mm 깊이에 열이 집중적으로 축적되고, 5초 이내로 2~3mm 얕은 층에 50도 이상의 열을 활용하여 처진 볼살을 개선합니다. 이를 통해 브이라인 리프팅과 같은 얼굴라인 리프팅에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STACK 모드는 시술부위에 핸드피스를 고정하고 설정된 양만큼 에너지를 조사하여 피부층 8mm 깊이에 열이 집중됩니다. 깊은 곳까지 리프팅 효과가 볼 수 있어 윤곽라인, 골막 등의 포인트 부위에 시술하기에 적합한 모드입니다. SHR 모드는 피부 얕은 층의 브라이트닝, 화이트닝 효과를 즉각적으로 유도할 수 있으며, STACK 모드는 골막까지 에너지를 전달하여 윤곽라인을 고정시켜 피부 깊은 층의 리프팅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장점을 가진 리프팅 시술을 받기 위해 성형외과 또는 피부과를 찾는 분들이 늘고 있는데요. 피부에 자극이 적은 시술이라고 해도 개인의 피부 상태에 따라서 자극의 정도가 달라질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는 점을 잊어서는 안 됩니다.

시술 후에는 수분을 충분히 보충해 주고, 피부타입에 맞는 보습제품과 재생크림을 활용하여 건조함을 해결하면 더 만족스러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아울러, 피부의 재생을 돕는 스킨부스터 시술을 병행할 경우 효과를 극대화할 뿐만 아니라 피부가 예민한 사람에게는 다운타임이 생기더라도 회복의 시기를 앞당길 수도 있습니다.

관리를 위해 받는 시술인 만큼 시술을 받기 전에 시술 주기 및 주의사항을 확인하는 것 역시 중요하며 특이사항이 있다면 병원에 내원하여 상담 시에 확인을 받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석효현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석효현 올리팅성형외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