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뷰티 · 다이어트

하이닥 의학기자 이상진 원장ㅣ출처: 하이닥하이닥 의학기자 이상진 원장ㅣ출처: 하이닥
꺼진 부위를 빠르고 간편하게 채워주는 피부과 쁘띠 시술이 있습니다. 바로 ‘필러’입니다. 필러는 보톡스와 더불어 쁘띠 시술 중 가장 인기가 좋은 스테디 시술입니다. 꺼진 부위를 채워주는 필러는 팔자주름, 코, 무턱, 애교살까지 입체감이 부족하고 밋밋한 부위에 주입하면 볼륨감이 살아나 성형 없이도 단점이나 콤플렉스를 보완할 수 있습니다.

입술 필러와 입꼬리 필러가 인기가 높은 이유는?
입술 모양은 우리의 인상을 결정하는 데에 큰 영향을 미치는 부위 중 하나입니다. 과거에는 비교적 얼굴에서 입술 모양이나 크기에 대해서 미적 기준이 뚜렷하지 않았지만, 최근에는 도톰하고 뚜렷한 모양의 입술 모양이 유행입니다. 입술이 얇은 분들을 위해 립플럼퍼 기능이 추가된 화장품들도 시판되고 있습니다. 더불어 마스크 의무 착용이 공식적으로 해제되면서 마스크에 가려졌던 입술이나 입꼬리에 대한 필러 시술을 찾는 분들이 큰 폭으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입술 필러와 입꼬리 필러란?
축 처진 입가는 인상이 어두워 보이고, 얼굴의 전체적인 균형을 떨어트리게 만드는 요인이 되는데, 입술의 볼륨감을 살려주는 입술 필러, 입매가 위로 올라가 보이도록 만들어주는 입꼬리 필러가 이를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입술 필러로 입술의 얇은 모양을 도톰하게 개선할 수도 있고, 만약 입꼬리 부분이 처진 경우에도 해당 부위에 적절하게 보톡스나 필러를 주입하여 입꼬리를 자연스럽게 올릴 수 있습니다. 자연스럽게 입술 모양과 두께를 개선하는 입술 필러, 입꼬리 필러로 인상을 개선하면서 입술에 볼륨감도 선사해 이목구비가 달라져 보이는 효과도 느낄 수 있습니다.


입술 필러ㅣ출처: 게티이미지뱅크입술 필러ㅣ출처: 게티이미지뱅크
입술 필러, 입꼬리 필러 시술 주의 사항은?
-시술 전후에 음주나 흡연 시 염증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주입된 필러가 자리를 잡기까지는 시간이 걸리므로 약 2주 정도 엎드려 자는 것을 피해 주셔야 합니다.
-입술을 깨물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
-입술이 과도하게 부딪히거나 압력을 받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입술에 자극이 가는 빨대 사용도 피해 주시는 게 좋습니다.

입술 필러 시술 시 맞춤 디자인이 중요한 이유는?
간혹 입술 필러 시술 시 연예인 입술 사진이나, 화보를 예로 들며 무조건 많이 빵빵하게 넣고 싶다는 요구를 하기도 하는데 이는 잘못된 생각입니다. 과거에는 특정 연예인이나 하트 모양 등 획일적 입술 모양을 선호하는 경향이 높았지만 최근에는 인위적인 느낌이 아니라 전체적으로 도톰하면서 생기 있는 디자인을 원하시는 사례가 많습니다. ‘누구처럼’ 보다는 ‘나에게 어울리는’ 자연스러운 입술 모양을 추구하면서 1:1 개인별 맞춤 디자인이 더욱 중요해졌습니다.

입술, 입꼬리 필러 시술 시 과한 용량을 주입하면 이물감이 느껴지고 오히려 부자연스러워 보일 수 있기 때문에 단순히 필러의 용량보다는 얼굴의 비율과 밸런스에 맞춰 섬세하게 디자인하고 정교하게 주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입술은 얼굴 피부 중 얇고 민감한 부위로 입술 피부에 주입 시 자연스러우면서 안전한 필러를 선택해야 합니다.

입술 필러에 사용되는 재료 가운데 가장 대표적인 것은 HA필러가 있습니다. HA필러는 시간이 흐르면 자연스레 녹아서 사라지는 성분으로, 효과가 즉각적이며 볼륨의 정도나 모양을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입술은 혈관과 신경이 많이 분포하고 있고 움직임이 많은 부위이기 때문에, 입술 필러 시술에 대해 꼼꼼하게 상담 받은 후 시술 받는 것을 추천합니다. 회복도 빠르고 간단한 쁘띠 시술도 분명한 의료행위이기 때문에 반드시 정확한 진료와 시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며 입술의 해부학적 특성을 잘 이해하고 필러를 주입했을 때 부작용과 대처 방법을 정확히 알고 있는 숙련된 의료진에게 시술 받을 것을 제안합니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이상진 원장 (피부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이상진 영앤필의원 의사
기사보기